윔피 키드 19 - 할머니의 미트볼 레시피 일기 윔피 키드 시리즈 19
제프 키니 지음, 지혜연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제공받아 쓴 리뷰입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정된 작가 제프키니의 신간 #윔피키드 #19권 이 드디어 출시되었다. 윔피키드는 전 세계 2억 9천만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원래는 영어원서로도 유명한데 우리 첫째는 아직은 이 원서를 읽을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한글버전으로 먼저 읽어보았다.ㅎㅎ특히 전 세계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작가 #제프키니 가 이번 19번째 윔피키드를 엄청 추천했다고 하는데 정말 어떤 내용일지 무척 궁금하다. 나도 예전에 아이가 재미있게 보길래 한번 읽어봤더니 내용이 정말 유머러스하고 공감이 되어서 아이들이 딱 좋아할만 하겠다 싶기도 했던 책이다.


이번 편은 부제가 '할머니의 미트볼 레시피 일기'로 대가족 여행에서 으레 벌어질 법한 복작복작하고 기상천외한 사건들이 재미나게 얽혀있는 스토리였다. 억지로 하는 단체관광, 요리법에 대한 사소한 의견 차이, 승부욕으로 인한 무모한 게임 벌칙 등 가족 사이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일상적인 사건들을 특유의 유머와 위트로 재미나게 그려냈다. 이번편도 읽어보고 역시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ㅎㅎ좌충우돌 문제는 있지만 그래도 가족을 생각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달까~ #가족의의미 를 알 수 있는 #어린이베스트셀러 윔피키드 19권 리뷰 시작해본다.


코딱지를 팔지 말지는 개인의 자유지만 호적은 마음대로 파낼 수 없다고 하시는 아빠 말씀~ 가족이란 운명 공동체 안에 왜 꼭 팝콘까지 나눠 먹어야 하는지 그것이 알고 싶다는 윔피키드~ㅎㅎ 특히 아기 때에는 말을 못해서 의사 표현이 안되어 어른들에게 자두와 삶은 당근은 끔찍한 맛이 난다는 말을 할 수가 없어 안타깝다고...ㅎㅎ(하지만 부모님들은 건강에 좋은거라면 무조건 먹이고 보니 말이다.) 하지만 우리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어른들 그 위에도 그 어른들을 마음대로 휘두르는 존재가 있다는 것이다. 그건 바로 할머니!!ㅎㅎ

 할머니가 우리 집안 최고 권력자가 된 것엔 사연이 있다고 했다. 바로 할머니의 미트볼 때문이었다. 온 가족이 그 맛에 홀딱 반해버려 결국 최고의 요리 실력을 가진 할머니가 집안의 우두머리가 된 것이다.  그 이후 모두가 할머니에게 미트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달라고 졸라댔지만 그걸 알려주는 것은 막강한 권력을 잃는 것이므로 모두 거절 당했다는 것! 

일흔다섯 살이 되는 할머니를 위해 성대한 생일잔치를 열고 싶어하는 가족들~ 하지만 할머니가 정말로 바라는 것은 자신은 같이 못가더라도 가족들이 다 함께 루티넥 섬으로 여행을 가는 것이라고 했다.  바라던 선물도 그곳에서 오래된 등대를 배경으로 해변에서 찍은 가족사진 한 장이었다. 

할머니가 얼마나 가족들의 화합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라 마음이 찡했다. 어쨌든 가족들은 할머니가 생일선물로 바라는게 그 사진이라고 하니 거절하지 못하고 각자 미리 세워둔 여름휴가 계획을 변경하기에 바빴다. 어느 날은 낡은 앨범을 꺼내 보는데 예전에 루티넥 섬에서 보냈던 가족여행 사진이 들어있었다. 그런데 앨범을 넘길 때마다 젊었던 시절의 할머니와 누군가를 칼로 오려낸 사진이 심심치 않게 보였는데.. 그 분들은 모두 할머니의 x 보이프렌드였던 것 ㅋㅋㅋ과연 루티넥 섬에서 가족들에겐 어떤 에피소드가 기다리고 있을지...ㅎㅎ재미난 어린이베스트셀러~


에피소드 하나하나 보면서 정말 웃음이 빵 터졌다. 모두 우리가 가족간에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라 더더욱 이입해서 본것 같다. 요즘은 딩크족도 많고 반려동물이랑 사는 가족들도 많은데 이런 대가족의 재치있는 이야기를 보니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어 좋았다. 연말이라 가족들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을것 같다. 가족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어린이베스트셀러, 윔피키드 19권 완전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