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지모지 이 속담은 뭐지?! 2 - 세상 모든 지식을 모은 지식 만화 ㅣ 모지모지 이건 뭐지?!
김은경 지음, 유난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1월
평점 :





*책을 제공받아 쓰는 리뷰입니다.
속담은 옛 사람들의 경험과 지혜가 담긴 비유의 표현으로 초2학년 정도 되니 기본적인 속담을 국어시간이 많이 배워오는 편이다. 게다가 속담은 각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반영하기도 하는데 아이들이 속담을 배우면서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심을 기를 수 있다. 이렇게 속담을 잘 알아두면 언어 표현력이 풍부해지고 실생활에서도 다양하게 활용가능한데 이번에 #표현력 을 높여주는 #초등속담책 #모지모지이속담은뭐지 #2권 이 출시되었다. 지난 1권에도 다양한 속담의 표현을 알아보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책이 두번째 출간되어 무척 반가운 마음이다.
귀여운 모지모지 캐릭터 친구들과 함께 속담을 배울 수 있는 모지모지 이 속담은 뭐지? 책은 모지모지랜드에 살고 있는 바두기와 지핑크, 하루, 싹수, 에스라지 등 다섯 명의 친구들과 함께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재미난 책이다. 이번 권은 삶에 대한 교훈과 지혜가 가득담긴 속담을 주제로 초등 교과서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여러 속담을 익히며 속담에 담긴 속뜻과 활용 방법을 배우기에 딱 좋았다. 두찌도 이 책 오자마자 편하게 펼쳐보였다.
표현력을 높여주는 초등속담책, 모지모지 이 속담은 뭐지?! 2권은 바두기 캐릭터가 주인공이다.ㅎㅎ개인적으로 미래엔 캐릭터들은 생긴 것도 너무 귀여워서 아이들이 매우 좋아한다.ㅎㅎ 세상 모든 지식을 모은 지식만화라는 타이틀 아래 이번 편에는 삶에 대한 교훈과 지식이 주제다. 첫번째 배울 속담은 '가는 날이 장날'이다. 지핑크는 한정수량 빵집을 가기 위해 운동을 미루고 서둘러 집을 나선다. 그러나 가는 날이 장날이라며.. 빵집이 오늘 쉬는 날이라는 걸 알게된다. 하는 수 없이 나중을 기약하며 다시 돌아오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는 속담의 뜻은 무엇인지 같은 단어가 쓰인 속담 그리고 빈칸에 속담을 직접 써보는 것으로 완벽하게 속담 하나를 이해할 수 있는 코너였다. 그리고 이번엔 '겉 다르고 속 다르다.'라는 속담~ 이것도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이다. 속담에 대한 뜻이 자세히 적혀 있어서 아이들이 어떤 의미인지 생각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단원 말미마다 재미난 속담퀴즈로 빈칸퀴즈, OX퀴즈, 작대기퀴즈로 앞에서 배운 속담들을 다시한번 리마인드 시켜준다.초등 교과서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속담을 알고 싶다면 모지모지 친구들과 함께 배워보길!! 우리 두찌도 이 책을 정말 좋아했다. 안그래도 국어시간에 배운 속담을 가끔 이야기해주는데 좀 더 풍성한 속담을 알게해주는 표현력을 높여주는 초등속담책, 모지모지 이 속담은 뭐지?! 2권~ 완전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