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13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3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학습만화 중에 유일무이한 #자연생물 #곤충만화 가 있다. 그것은 바로 #에그박사 유치원때부터 동물 및 생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 유일하게 보여주었던 유튜브 채널이었는데 만화로 각색되어 나와서 정말 애정하는 책이다. 에그박사와 양박사, 웅박사가 산과 들 바다로 자연을 누비며 신기한 생물들을 관찰하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해주는 발상이 너무나 재미있어 유아 혹은 저학년까지 두루두루 볼 수 있는 책으로 #추천 한다. 지금도 아이들은 영상도 좋아하지만 책으로 보는 것은 더 좋아한다. 그렇기에 이번 #에그박사13권 이 더욱 반가웠던 모양이다.


예술가의 눈으로 곤충의 삶을 관찰했던 프랑스의 곤충학자인 파브르의 곤충기처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여러가지 생물들을 관찰하며 짜릿한 탐구본능을 일깨워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이번 #13권 에서는 황금빛이 나는 금자라남생이잎벌레와 멋진 광택이 흐르는 비단벌레, 노린재 등 한국의 천연기념물 장수하늘소가 등장한다. 이제는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희귀 자연생물들도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던 에그박사 #13권 소개해본다.


13권이 나오자마자 우리 나자매님들 일제히 환호성~ 이번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되는 모양이다. 제1장. 우리나라의 희귀곤충 편부터 시작한다. 희귀곤충이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을 말한다. 그래서 더 흥미로운 이번 편! 

에그박사의 연구실을 찾은 타라~ 그런데 세 명의 박사들은 여유롭게 낮잠을 자는 중~ 한편, 인도네시아에서 인천공항에 도착한 조나단~ 한국에서 숙제를 완벽하게 해서 라이벌의 코를 납작하게 만들고 싶다. 드디어 세 박사들과의 조우~ 한국에 온 조나단을 위해 환영플랭카드부터 전통 한옥숙소와 한정식 식당, 한국의 명소까지 조사해두었다. 하지만 한국에 온 이유가 놀러온게 아니라 학교 숙제를 하기 위해서라는 사실을 알게 된 박사들~ 희귀곤충을 주제로 보고서를 작성해야하는 미션을 도와주기로 한다. 

그리하여 에그박사의 한국 희귀 곤충 지도! 를 따라 여정을 시작해보는 #에그박사팀 첫번째로 가본 공원에서 조나단은 자그마한 금덩이를 발견하는데~ 그것은 바로 #금자라남생이잎벌레 라는 사실!! 금자라남생이잎벌레는 애벌레 시절동안 허물을 총 네 번 벗는데 벗은 허물을 꽁무니에 붙이고 다닌다. 그런데 급작스러운 기생벌의 공격이 있었다. 기생벌은 다른 곤충의 알이나 애벌레, 번데기등에 알을 낳으며 다른 벌레의 몸속에서 태어난 기생벌의 애벌레는 숙주의 몸을 먹으며 어른벌레가 될 때까지 그 속에 자란다. 그 찰나에 조나단이 구해준 것! 결국 애벌레를 가지고 사무실에서 관찰을 해보기로 한다.

자연생물 곤충만화 에그박사에는 중간중간 이렇게 다양한 워크북 활동을 할 수 있다. 생생도감 그려보기~ 그리고 관찰보고서 만들기~숨은그림찾기 등 다양하고 재미난 활동으로 아이들의 생물에 대한 흥미를 업 시켜준다. 우리집 초2 둘째는 물론 초4도 좋아하는 #에그박사시리즈 이건 아마도 고학년이 되어서도 좋아할 확률이 높다.ㅎㅎ자연에 대한 공감과 탐구본능을 일깨워주는 곤충만화로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