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 몸의 구조와 기능 -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ㅣ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6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5월
평점 :





적어도 우리집에서 만큼은 쉬는 시간에 #초등 #학습만화 를 보는 것을 허용해주고 있다. 특히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과목인 #과학 분야는 단어도 생소하고 내용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서 학습만화를 이용하여 효율을 한껏 높이는 중이다. 오늘 소개할 #미스터리과학조사단 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과학상식 을 배우는 학습만화로 우리집에서 인기가 많다. 조사단의 리더 신기한과 멤버들의 해프닝을 읽다보면 재미는 물론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과학원리와 상식, 용어등을 배울 수 있다.
만화는 복잡한 개념을 시각적으로 이해시키고 이야기와 캐릭터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특히 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은 제40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우수과학기술출판상 아동부문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기도 하다. 이렇게 공신력있는 상을 받은데에는 이유가 있을법도 한데~ 만화 중간중간 수록된 정보 페이지에는 이번 주제인 몸속 기관, 뼈의 생김새, 혈액과 혈관 등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과학 교과의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중학교 2학년 2학기 과학 동물과 에너지 등에서 다루는 핵심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어렵게 느껴지기만 했던 과학이야기~ 초등학교 2학년인 별이도 좋아하는 책 소개해본다.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과학상식을 배우는 미스터리 과학조사단, 이번 6권에는 몸의 구조와 기능 이야기가 나온다. 과연 어떤 스토리일지 궁금해하면서 스타트!!미스터리 과학조사단이 살고 있는 마을~ 이번 미스터리는 학원에서 시작한다. 신기한은 대결을 제안한 전학생 연보라와 함께 의뢰인을 만나러 간다. 이번 의뢰인인 다영이는 저녁에 학원에 남아 공부를 하다가 복도에서 움직이는 해골을 봤다는 믿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과연 움직이는 해골은 있는 것일까..?? 의뢰인은 친구와 늦은 저녁까지 학원에서 같이 공부중이었는데 친구가 화장실을 다녀온다고 했다. 그런데 복도에서 움직이는 무언가를 보게되고 깜짝 놀란다. 그것은 바로 해골이었다~! 그리고나서 화장실 다녀오는 친구와 마주쳤고 이 에피소드는 그렇게 지나가는 듯 했는데.. 며칠 뒤 화장실에 갔는데 해골손이 밑에서 쑥 들어오더니 화장실 문에는 핏덩이까지 묻어 있었다. 하지만 경비 아저씨랑 왔을 때는 아무런 흔적도 남아있지 않았는데.. 대체 학원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걸까? 신기한의 미스터리 수첩에는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다. 소화기관, 호흡기관, 순환기관, 배설기관 그리고 우리 몸 속 뼈의 생김새까지 그림으로 보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았다. 뿐만 아니라 강해나의 찰칵사진첩에는 재미나게 할 수 있는 틀린그림 찾기 코너까지 준비~ 까미의 냥냥 지식펀치 코너에는 혈액과 혈관에 대해 파헤쳐보는 코너다. 특히 과학수사에 쓰이는 루미놀 용액에 대한 쓰임새도 나와있었는데 이건 어디에도 볼 수 없는 특급 정보~ 초등학교 2학년인 별이도 좋아하는 이 책은 저학년부터 볼 수 있어 더 좋은것 같다. 미리 과학에 대한 상식을 알아두기엔 더할나위 없는 학습만화~ 초등 학습만화 과학상식 배울 수 있는 미스터리 과학조사단 6권 완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