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아침 습관의 기적 - 최고의 나를 만나는 하루 20분의 약속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케어를 위해 육아휴직을 하다가 일을 그만두었다. 그리고 새로 이사온 인천살이를 시작할 찰나 새로 이사온 아파트의 한겨울 관리비가 40만원을 웃도는걸 보고 '내가 다시 일을 하지 않으면 안될거같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제 막 걷기 시작한 두찌를 어린이집에 보내며 닥치는대로 일을 했다.


경력직이 아니라 예전보다 보수가 훨씬 적었지만 열심히 성심을 다해 일했다. 하지만 문제는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보니 툭 하면 감기와 전염병을 옮아와 한달에 두어번은 쉬어야 했고 아이들 방학땐 방법이 없어 그마져도 그만두고 아이들 케어를 위해 단시간 근로를 택했다. 근무시간이 짧아지고 일한만큼 받는거라 부담이 덜했지만 이마져도 코로나가 터지며 쉽지 않았다. 걸핏하면 셧다운되는 어린이집에 애를 데리러 가야하는데 그게 그렇게 눈치가 보였다.


워킹맘으로 산다는건..

아이를 돌봐줄 사람이 없는 나로썬 대한민국에 워킹맘으로 살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렸다. 결국엔 내가 나를 고용하자며 사업자를 내고 블로그마켓과 프리랜서로 전향한지 1년째다. 야침차게 시작했던 마켓은 지지부진하여 이미 접었고 다행히 블로그는 아직 끈을 놓지 않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나는 내 진로를 끊임없이 탐색하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그 중에 #자기계발서 읽는 것을 틈틈히 하고 있는데 인별그램에 유명한 인플루언서 #켈리최 회장님을 알게되었다. 알고보니 프랑스의 켈리델리라는 유명한 회사의 회장이자 사업가였다. 이분을 따르는 사람을 ‘켈리스’라고 하는데 실제로 내 주변에서도 많이 봐왔으며 마치 하나의 팬덤이 형성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 100일프로젝트를 함께 참여하는 지인도 있었을 정도로 굉장히 핫했는데 이분이 세번째 저서를 출간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100일 아침습관의 기적

바로 #100일아침습관의기적 이다. 그 전 저서들을 본적이 없어서 논하진 못하겠지만 이분, 글도 정말 잘쓰신다. 술술 읽히는데다 아름다운 글을 쓰시는 분이었다. 배움과 일을 병행하며 어려웠던 시절부터 지금까지의 삶의 변곡선을 따라가며 '이분에 비하면 나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구나' 싶다.


어쩌면 타고난 흙수저의 운명과 자수성가하며 일궈낸 사업의 실패 등 기구할뻔한 운명을 스스로 개척하는 정말로 요즘 몇 안되는 상위 1%의 분이었다. 이런 바탕에는 꾸준한 아침 습관이 많은 지분을 차지했는데 이 책은 이 습관에 대한 이야기다.


삶을 바꾸는 아침 20분의 기적

일반인으로써는 감당하지 못할 엄청난 빚더미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글로벌 기업의 창업자이자 회장, 강연자, 인플루언서, 비즈니스멘토, 한 아이의 양육자로써 여러가지 일을 실행할 수 있는 근본적인 원인은 아침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아침 시간을 오롯이 자신을 위해 쓰라’는 원칙은 풍요와 성공을 거머쥐기 위한 인생의 황금률이다. 아침시간은 하루중 잠재의식이 가장 활발한 때로 매일 아침 20분간 실행하며 삶의 가장 크고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할 수 있다. 그녀는 100일동안 20분 모닝시크릿 루틴을 실행해보라고 권한다.


  • 시각화 3분

  • 확언 3분

  • 명언필사 1분

  • 독서 3분

  • 운동 10분


그리고 시간을 점점 늘려보는 것이다. 나 또한 셀프 작은습관프로젝트로 시작한 운동이 완전히 몸에 익혀져 매일 운동을 실천하고 있는데 사실 처음에만 힘들지 습관이 되니 저절로 요가매트를 펴게되거나 운동복을 입게된다. 그저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사는것이 목적이었는데 이 책을 읽고 좀 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유용한 자기계발서로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