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 ㅣ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
최우빈 그림, 강효미 글, 권일용 감수,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 주말에 TV에서도 범죄수사 프로그램이 엄청 많이 생겨나는 추세다. 나도 애들 재우고 재미나게 보고 있는데 아이들도 예외는 아닌가보다. 봄이가 요즘 추리물에 빠져서 #셜롬홈즈시리즈 를 그렇게 좋아한다.ㅎㅎ그래서 만화도 그런 류의 괴도루팡이나 엉덩이탐정 같은 만화만 보고 있는 중~! 아이들을 위한 #추리퀴즈 만화책도 많은데 그 중에 #셜록홈즈범인을찾아라 를 특히 재미나게 보고 있다.
우리때는 명탐정 코난, 소년탐정 김정일 등 추리물이 인기였는데 명탐정 계보 꼭대기엔 명실상부한 셜록홈스가 있다. 수많은 문학 작품속 인물중 가장 성공한 캐릭터이자 전 세계 독자를 열광시켰던 셜록홈스가 어린이를 위한 만화로 다시 태어났다. 촘촘히 짜인 다채로운 그림과 만화, 사건 현장 속에서 직접 단서를 찾아볼 수 있는 탐정 추리퀴즈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읽는 재미와 상상력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는 중~ 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사건사고와 흥미로운 퀴즈가 있는 재미난 책으로 소개해본다.
만화책 볼때는 집중도가 장난 아닌 봄이 ㅋㅋ이 시간이 제일 좋다고 하는 아이다. 학교 다녀와서 씻고 저녁먹기 전까지 시간이 남으면 꼭 책을 읽는다. 오늘의 책인 셜롬홈스, 범인을찾아라! 5권은 아서 코난 도일의 단편 중 셜록홈스가 왓슨을 만나기 전 해결했던 사건인 '머스그레이브 가문의 의식문'과 범인이 처벌을 받지 않아 유명한 에피소드인 '두번째 얼룩', 셜록홈스사상 최초아동유괴사건을 다루었던 '프라이어리 학교' 등 이 수록되어 있다.
첫번째 머스그레이브 가문의 의식문 이야기~ 대학을 졸업한지 몇년 뒤 머스그레이브가 사건을 의뢰하기 위해 셜록홈스를 본인 저택으로 초대한다. 저택에 들어가자마자 마주친 세 개의 문! 어떤 문을 열어야 머스그레이브를 만날 수 있는지 추리해보는 시간~
몇달 전 하녀인 레이철과 약혼한 브런턴 집사~ 그는 일은 잘했지만 바람둥이었고 얼마 안가 그녀를 차버리고 사냥터 관리인의 딸과 사귀는 사건이 있었다. 어느날 브런턴 집사가 문서를 훔쳐보는것을 목격한 머스그레이브~ 일주일 안에 짐싸서 나가라는 명령을 했더니 셋째날 아침 사라진 브런턴~ 그러더니 레이첼까지 사라지는데..
호수안에서 빠져죽은건 아닌지 샅샅이 뒤졌지만 녹슨 금속 조각과 돌뿐~ 셜록홈스는 우선 브런턴 집사가 훔쳐본 의식문을 찾는다. 보아하니 어떤 장소의 위치를 설명하는것 같아 가보는 홈스~ 추적끝에 지하실 문이 발견되고 내려가보는데.. 그곳에서 의문의 왕관을 발견하게 되고.. 알고보니 그 왕관은 찰스 1세의 것으로 머스그레이브의 선조는 찰스 2세가 왕위에 오르면 전해주기 위해 찰스 1세의 왕관을 비밀리에 숨겨두었던 것!
이 외에도 두번째 얼룩, 프라이어리학교, 다섯개의 오렌지 씨앗 등 총 4개의 에피소드가 있었다. 그 에피소드와 함께 재미난 추론능력을 일깨우는 추리퀴즈 푸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다가 과학수사FILE코너에는 타이어 자국으로 찾는 범인의 흔적이란 주제로 정보성 글이 있었는데 현재 사건현장에서 쓰이는 실전 추리기법으로 굉장히 흥미로웠다. 그리고 요즘은 보편화된 거짓말 탐지검사와 영상분석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었다. 마지막으로 사건수첩에는 가장 인상 깊었던 세가지 장면을 적어보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독후활동을 할 수 있어 굿~
권일용 프로파일러도 '셜록홈스의 수사방법은 실제로 현장에서 많이 쓰일 정도로 구체적이고 과학적이다' 라고 말했다. 이런 추리 수사기법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린이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나게 설명되어 있어 좋았다. 소설 셜록홈스를 읽지 않은 사람이라도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이번 책! 추리퀴즈 셜록홈즈시리즈 셜록홈스 범인을 찾아라! 5권 다음엔 또 어떤 이야기가 있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