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 파티시에가 될 거야! ㅣ 방울이의 꿈 따라 유랑단 1
히카와 마쓰리 그림, 이노우에 아키코 글, 김정화 옮김, 트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8월
평점 :

#엉덩이탐정책 찐 팬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꼭 봐야한다. #엉덩이탐정 을 알고 있는 친구라면 #방울이 를 모를리가 없다. 원래 번외편 이야기가 더 재미있듯이 엉덩이탐정 사무소 건물 1층의 행운 고양이 찻집에서 일하던 방울이가 주인공인 #방울이의꿈따라유랑단 책이 새로 출간되었기 때문이다. 방울이의 꿈따라 유랑단 1편. 파티시에가 될거야! 에서는 방울이가 케이크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인생 모두를 걸 만큼 나만의 꿈을 찾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따듯하게 그렸다.
특히 파티시에라는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이 책을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되는데 방울이가 케이크 가게에서 생크림을 만드는 모습, 케이크에 들어갈 과일을 다듬는 과정, 갑작스럽게 참가하게 된 케이크 경연대회에서 혼자 케이크를 만드는 장면등이 있어 파티시에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추천해본다.
초등도서추천 엉덩이탐정책 방울이의 꿈따라 유랑단 리뷰 시작해볼까나~
초등추천도서 등장인물은 찻집 행운 고양이 주인의 딸인 방울이, 방울이의 고등학교 선배 그레 언니, 방울이와 친한 고등학교 친구인 앙금이등이 나온다. 그 밖에도 찻집 주인, 너굴씨, 카피바씨, 해시, 꼬끼오 씨, 베리 등 찻집 행운고양이를 중심으로 얽히고 설킨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방울이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자신에게 꿈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특별할 것 없는 하루하루를 보내며 자신이 뭘 원하는지 고민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케이크 만들기 경연대회를 나가기로 결심한다. 초짜였던 방울이는 한편으로는 걱정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어려운 한 걸음을 내딛기로 한다.
열심히 케이크 경연대회를 준비했지만 경쟁자 꼬끼오 씨의 계략에 빠져 경연 대회에 참가하지 못한 카피바씨~ 다행히 문제없이 케이크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된 방울이를 최선을 다해 격려하고 응원하는 그레 언니의 모습은 친구 간의 진실한 우정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한다. 이 책을 읽고 독자들은 책 속 주인공들이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듣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진짜 우정이 어떤건지 깨닫게 된다.
마지막으로 세 사람은 함께 사는 동안 돌아가며 일지를 쓰기로 한다. 다들 한집살이를 하기 위해 어떤 물건을 가져왔는지 살펴보는 시간!
의외로 두찌가 이 책을 좋아한다. 파티시에가 뭔지 몰랐던 아이도 책으로 혹은 그림으로 달달한 디저트를 만드는 사람으로 새로 알게되었다. 무엇보다 엉덩이탐정을 좋아하는 아이도 방울이의 존재에 대해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따로 이야기가 나오니 신기하게 생각했다.
나 또한 학창시절에 특별한 꿈이란게 없었다. 그래서 내 진로를 어디로 둬야할지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취업을 하고 취업에 성공하고 나서도 끊임없이 내 꿈을 찾아 쫓았던것 같다. 이제 우리 아이들이 그런 고민을 할 차례다.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도전하며 고군분투하는 방울이의 모습은 많은 공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재미난 엉덩이탐정책 방울이의 꿈따라 유랑단, 초등도서추천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