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 차곡차곡 정리 정돈의 힘! ㅣ 청소 특공대 다람단 1
문채빈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6월
평점 :

같은 뱃속에서 나와도 두 아이의 성격이 참 다르다고 느낀다. 우리집 아이들 방에 두 아이의 작은 사물함이 각각 있는데 하나는 정리정돈이 아주 잘되어 있고 다른 하나는 뒤죽박죽 늘 물건이 넘쳐나서 어디다 둘지 모르는 물건들이 어지럽게 놓여있는걸 보면 말이다. 정리를 잘하는 아이는 어떤 물건을 찾을 때 보관 위치를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금새 찾는데 그렇지 않은 아이는 결국 못찾아 꼭 나에게 찾아달라 부탁하곤 한다.
선생님이 다 챙겨주는 어린이집에서야 이런 습관이 있어도 별로 상관이 없었지만 아이가 학교를 다니면서부터 이런 기본적인 #습관 을 잘 형성하는것 자체가 과제가 된다. 부모는 아이의 성향을 잘 파악하여 집에서 #바른 #습관 을 잘 길러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럴때 도움이 되는 #어린이동화추천 해본다. 오늘은 #청소특공대다람단 이라는 책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 청소 전문가 다람쥐 세 마리가 그 주인공이다.
청소와 정리 정돈이 귀찮은 친구, 청소와 정리 정돈이 왜 필요한지 모르는 친구가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청소 특공대 다람단 1권 리뷰 시작~
단장이자 정리왕인 다람, 단원이자 정돈왕인 콩이, 같은 단원이자 청소왕인 밤이 이 세 다람쥐가 오늘의 주인공들이다. 어젯밤까지 멀쩡했던 초록 마을 1번길 마을이 하루 아침에 온통 거미줄투성이가 되어 있다. 그때 누군가 큰 소리로 도와줘! 청소특공대! 라고 외친다.
드디어 다람, 콩이, 밤이가 등장하여 엉망진창 뒤섞인 물건들을 차곡차곡 정리하고 깨끗하게 해놓는데 성공~ 과연 다음 청소 의뢰는?
첫번째 청소 의뢰인은 꼭지할아버지다. 할아버지는 평생의 반려자였던 할머니가 세상을 떠난 후 함께 운영하던 다있소 문방구를 혼자 운영하느라 고군분투 중이다. 문방구를 찾는 손님들의 표정들이 늘 울상이어도 사랑하는 손녀 딸기와 저녁을 먹지 못하는 날이 계속되어도 그 이유를 도통 알지 못하는데~ 다람단이 찾아오고 나서야 그 이유를 알게된다.
먼저 다람단 청소특공대는 청소노트를 적는다. 여기는 아주 계획적인 청소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 단계별로 세세히 목록을 적어 '특공대'라는 의미에 걸맞는 프로페셔널을 보여준다. 과연 딸기와 할아버지는 미소를 되찾을 수 있을까?
1단계 : 물건 몽땅 꺼내기
2단계 : 물건 쓰임새에 따라 분류하기
3단계 : 물건 자리 정리하기
4단계 : 이름표 붙이기
5단계 : 깔끔하게 청소하기
청소특공대 다람단은 올바른 목표를 정해 계획을 세우고, 생각하며 판단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과정은 비단 청소와 정리 정돈 뿐만 아니라 바른 습관을 갖기 위한 중요한 습관이자 삶의 태도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부디, 아이들에게 청소해! 정리정돈 해야지! 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스스로 자기 물건을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으면 좋겠다. 요고는 우리 두찌에게 더 추천하는 책!!ㅋㅋ
예쁜 삽화와 청소특공대 다람단의 재미난 청소 에피소드를 보면서 청소가 겉에 보이는것만 치우는것이 아니라는걸 깨닫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