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2 ㅣ 에그박사의 이건 누구 똥?! 2
김덕영 그림, 박송이 글, 이승현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나자매님들이 좋아하는 키즈크리에이터 #에그박사 특히 우리 봄이 작년 크리스마스때 산타할아버지가 에그박사 만화책 선물해줬었는데 목석처럼 앉아서 하루 만에 1권부터 3권까지 단숨에 읽었다는 사실 ㅋㅋ그만큼 TV채널도 #초등학습만화 형태로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까지.. 이 세 박사가 뭉쳐 신비한 생물의 세계를 유쾌한 내용으로 각색해 출간된 만화책을 하나 소개해보려 한다.
이름하야 #에그박사의이건누구똥 #2권 !! 누구나 똥은 더럽다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똥에는 그 생물이 주로 무엇을 먹고 살며, 어디에 사는지 알 수 있는 많은 정보가 담겨져 있다. 똥을 이유식으로 새끼에게 먹이기도 하고 똥으로 중요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번엔 에그박사와 함께 이 똥에 대한 관찰력을 키우고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나자매님들도 너무 재미나게 본 초등학습만화~ 리뷰 시작!!
생물들의 똥으로 자신의 영역을 알리기도 하고 몸을 보호하는 안식처를 만들기도 하며 똥 속에서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기도 한다. 이렇게 자연 생물들의 생태와 다양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데~
책을 읽기전에 구성과 특징을 잘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
1단계 : 똥을 잘 살펴보며 누구똥일지 추측해본다.
2단계 : 단서를 조사하며 똥의 주인을 만나본다.
3단계 : 생물의 다양한 정보를 사진과 함께 알아본다.
4단계 : 배운 내용을 똥 카드로 다시한번 확인해본다.
등장인물은 주인공인 에그박사, 카메라맨으로 등장하는 양박사 그리고 다양한 생물지식을 알고 있는 웅박사까지 세 명이 재미난 이야기를 전달해줄 예정이다.
1권에 이어 2권에는 두번째 황금똥을 발견하게 되는데! 갈매기들이 하얀똥을 누어 똥 폭탄세례에 정신없어지는 세명의 박사들 ㅋㅋ
8개의 똥 캡슐 안에 들어 있는 똥의 주인을 찾으라는 미션이 주어지고..
첫 번째부터 여덟 번째까지 누구의 똥인지 맞추며 미션을 해결해 나간다. 첫번째 똥은 누구의 똥일까? 구불구불하고 길쭉한 모양, 흙이나 모래같기도 하고~ 악취도 풍기지 않는 이 똥은 누구똥일까?
바로 해삼의 똥이다.ㅎㅎ 해삼은 일년에 최대 45kg의 모래를 먹는다. 모래 속의 유기물만 섭취하고 모래는 다시 항문으로 내보낸다. 해삼의 이런 행동은 유기물로 바다가 오염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한마디로 바다의 청소부인 셈이다.
이렇게 유익한 정보들이 가득한 초등학습만화~ 우리 나자매님들도 정말 좋아하며 읽었는데 특히 똥에 관심 많은 두찌도 재미나게 봤다.
그리고 똥카드를 하나하나 떼어보았다. 특별부록으로 책과 함께 온 똥카드는 앞면에는 생물의 똥 그림이, 뒷면에는 똥의 주인이 누구인지 사진으로 수록되어 있다. 카드 앞면만 보고 누구 똥일지 생각해 본 다음, 카드를 뒤집어 정답을 맞추면 된다.
정말 모양이 특이하고 재미난 형태의 똥이 많았고 이런 똥들은 각자 다양한 역할들을 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해주었다.ㅎㅎ 책 읽고 내용을 다시한번 상기시키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생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무조건 열광하게 되는 에그박사 시리즈~ 그 중에 에그박사 이건 누구똥 2권은 다양한 생물의 똥을 관찰함으로써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는 생물관찰책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