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4 ㅣ 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4
최우빈 그림, 강효미 글, 권일용 감수, 아서 코난 도일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4월
평점 :
작년 겨울방학에 처음으로 잡월드갔다가 의외로 재미있었다는 과학수사대 체험, 지문과 족적으로 범인을 추리하는 체험이었는데 그게 그렇게 재미있었다는 이야길 하더니 이번에 #미래엔아이세움 책인 #셜록홈스범인을찾아라 이 책에 완전 빠져버렸다.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탐정캐릭터 셜록홈스가 #어린이동화책 으로도 출시되었다는 소식!
그동안 출간된 셜롬홈스 책은 줄거리 위주의 동화책이나 만화, 또는 퀴즈로만 구성되어있는 액티비티 북으로 나뉘어져 있었다면 이번 책은 원작의 내용을 충실하게 담되, 최소한의 글밥과 다채로운 그림으로 초등 저학년부터 읽기 좋은 책으로 추천한다. 특히 결정적인 순간에 독자의 추론능력, 관찰력, 문제해결력 등을 이용하여 단서를 찾다보면 자신이 명탐정이 된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 점이 아이에게 매력적이었던 것 같다.
셜록홈즈 시리즈는 1887년 첫 장편인 '주홍색 연구'가 발표된 이래 전 세계 독자들을 열광시키며 원작자 아서 코난 도일이 몇 차례 연재를 중단할 때마다 독자들의 성화에 못이겨 다시 썼을 정도로 엄청난 팬덤을 갖고 있는 시리즈로 유명하다.
특히 프로파일러 권일용씨가 직접 감수한 책이라 더욱 의미 있다. 책 앞쪽에 감수의 글을 읽어보면 셜록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는 과학 수사가 필요한 이유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총평했을 정도로 실제 범죄현장과 과학수사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가 잘 되어 있다.
벌스톤 대저택에서 일어난 끔찍한 살인 사건~ 단서는 뒤죽박죽 유력한 용의자마저 사라진 지금, 주변인들의 수사에 착수하는데 죄다 수상하기 짝이 없다. 과연 홈스는 이 만만치 않은 사건을 해결할 수 있을지 궁금한데!
첫번째 미션은 바로 암호로되어 있는 편지를 해독하는 것이다. 아이들로 하여금 추론하고 해결능력을 요하는 것들이라 재미가 없을 수가 없다.
사건 당일, 유력한 용의자를 수사선망에 올리게 되는데.. 여러가지 사건현장에 남은 증거들을 갖고 수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과학수사 FILE코너를 통해서 지문, 혈흔, 행동분석 등 셜록홈스가 이야기 속에 선보인 추리, 수사기법이 현대 과학수사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더불어 이런 지식을 활용한 추리 퀴즈를 직접 해결하면서 독자가 직접 탐정이 되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 좋았다.
실제로 두 아이들도 재미있게 셜록홈스 범인을 찾아라 시리즈를 너무 재미있게 봤다. 이거 추리물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구멍도 없다던데..ㅋㅋ
초등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읽어볼 수 있는 어린이동화책, 추리물로 완전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