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3 : 바다와 갯벌 생태계 - 본격 미스터리 과학 상식 만화 미스터리 과학 조사단 3
안치현 지음, 강경효 그림, 정재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부쩍 생물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건 아마도 3~4년 전 일이다. 처음으로 실내동물원을 다녀오고는 너무 좋아해서 1년에 한 두번은 꼭 실내동물원 혹은 아쿠아리움으로 동물들을 보러 가는데 아이들에게 바다 생물이나 동물들은 호기심과 관찰의 대상인 듯 싶다. 그래서 이번에 방과후수업으로 '생명과학'을 수강하면서 집으로 가져온 게코도마뱀, 인디언복어는 우리집에서 잘 자라고 있다. 그들의 먹이인 밀웜도 키우고 있는 중 ㅠㅠ 벌레같은 건 질색인 내가 오늘도 밀웜에게 먹이로 양상추를 주고 왔다. 휴우...ㅋㅋ


어쨌든 오늘은 바다와 갯벌 생태계를 재미난 만화로 배울 수 있는 #초등 #과학학습만화 하나를 소개해보려 한다. 바로 #미스터리과학조사단 이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미스터리를 파헤치며 과학 상식을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로 조사단의 리더인 '신기한'과 멤버 '강해나' ,'테리' 그리고 조사단 마스코트인 고양이 '까미'가 친구들의 의뢰를 받아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이야기다. 그 속에 어떤 과학상식들이 있을까 궁금해진다.


미스터리과학조사단은 오싹하고 기묘한 스토리로 교과와 연계된 다양한 과학원리와 상식, 용어 등을 쉽게 재미있게 알려준다. 특히 미스터리에 대한 과학적 배경지식을 다룬 여러가지 컨텐츠들이 있어 더욱 유용하다.

미스터리과학조사단이 살고 있는 갈매기섬 마을~ 외계인을 본 것 같다는 아버지의 얘기를 듣고 미스터리를 의뢰하러 찾아온 조사단 담당 선생님~ 직접 선생님의 아버지를 만나러 가고 선생님의 아버지는 갈매기섬에서 난생처음 생명체를 발견했다는 이야기를 전해듣는다.


게다가 외계인을 발견하고 바다를 빠져나가려는 순간 주변에선 반짝거리는 파도까지 몰아쳤다고 하는데~ 과연 이 섬에는 어떤 미스터리가 숨어있을까?


각 화의 말미에는 재미난 코너들이 기다리고 있다. 신기한 미스터리수첩에는 바다의 관련한 배경지식을 얻을 수 있는 코너로 밀물과 썰물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다.


바다에는 조개류, 갑각류, 갯지렁이류 등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있다. 그 중에 고깔해파리는 나도 처음봤는데 생김새가 정말 특이하다. 촉수에 독을 갖고 있어서 쏘이면 피부가 아프고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니.. 조심해야 할 바다생물이다.

그리고 끝에는 야광충이라는 발광 플랑크톤이 나오는데 스스로 빛을 낸다고 하니 너무 신기하다. 아무래도 미스터리는 풀린것 같은데..? ㅎㅎ


초등학교 3학년인 첫째도, 1학년인 둘째도 정말 재미나게 보고 있는 초등 과학학습만화~ 3학년 2학기에 배우게 되는 동물의 생활, 지표의 변화등에서 다루는 핵심 내용이라 흥미롭게 보고 있는 중이다.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상식을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