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다페스트에서 보물찾기 세계 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25
포도알친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은 늘 차 타고 이동 할 때 음악을 듣는데 요즘 아이들이 빠진 노래가 하나 있다. 바로 세계수도송이다. 세계에는 많은 나라가 있고 그 나라엔 도시가 있는 법인데 내가 알고 있는 나라와 수도가 이렇게 적었다니.. 어쩌면 상식이라 할 수 있는 그 노래를 들으며 나도 열심히 외우고 있다. 언젠간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니까! 그래서인지 책으로 보는 #세계도시탐험 은 아이들에게 재미난 주제다.


암튼 반가운 마음에 얼른 #초등학습만화 를 읽어보기 시작했다. 세계도시 탐험 만화 역사상식 시리즈 25권은 #헝가리 의 수도 #부다페스트 가 배경이다. 보물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부다페스트에 대한 역사를 알기 쉽게 정리한 책!


지금도 수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는 관광도시로 야경이 그렇게 아름답다는데..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보물찾기 의뢰를 받은 지팡이, 미국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고고학자가 된 은주, 꽃미남악당 봉팔이, 발라와 할아버지 등의 등장인물들이 나온다.


팡이는 의뢰받은 보물을 찾으러, 고고학박사가 된 은주는 헝가리의 유물을 발굴하러 부다페스트에 왔다. 두 사람이 유람선을 타고 다뉴브강을 즐기던 중, 악당 봉팔이를 발견하게 된다. 사실 봉팔이는 고급 양로원에 위장 취업하여 노인들의 보물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는데..


1장이 끝나자 부다페스트의 랜드마크를 표기해놓은 지도가 펼쳐진다. 어부의 요새, 헝가리 국회의사당, 세체니 다리, 부다성 등 유명한 관광지에 대한 알짜 정보를 골라담았다.


그 밖에도 기본상식 길잡기 코너에는 부다페스트가 된 이유가 나오는데.. 봄이가 이 부분을 읽고 나에게 설명을 해주었다. 과거엔 각각 다른 도시였던 부다와 페스트 지역이 통합된 도시란 사실!!


부다와 페스트 지역을 중심으로 헝가리 왕국이 세워졌지만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나치의 영향 때문에 부다페스트의 유대인들을 다뉴브강 근처에서 잔인하게 학살되었던 뼈아픈 과거가 있다. 특히 공산주의 정부의 무자비한 공포 정치가 시작되어 수많은 시민이 억울하게 목숨을 잃었던 나라이기도 하다.


초등학습만화로 좋은 이유~ 이렇게 여행 팁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계절상 7-9월 사이게 여행하기 좋다고 한다. 일교차가 큰 편이라 가벼운 겉옷 챙기기 필수! 언어는 헝가리어를 쓰고 있고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8시간이 늦다. 세계여행 정보지에나 볼 수 있을법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말미에는 알쏭달쏭 퀴즈타임도 준비되어 있다. 앞의 내용을 잘 읽어봤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 그나저나 팡이와 은주는 의뢰한 보물을 찾을 수 있을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데..


우리 봄이 읽어보더니 완전 취향저격 책으로 임명ㅋㅋ읽을거리와 재미요소가 곳곳에 있어서 초등학습만화로 좋은 세계도시탐험 '부다페스트에서 보물찾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