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8 -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상식 ㅣ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월
평점 :

작년 크리스마스~ 딱히 뭘 갖고 싶어하는건 없었던 봄이 그래서 산타할아버지가 알아서 선물해달라는 편지를 트리맡에 두었더니 센스쟁이 산타할아버지는 책을 좋아하는 봄이에게 에그박사 1권부터 3권을 선물로 주셨다. 아이는 다행히 너무 좋아했고 하루에 하나씩 도장깨기하듯 3일 만에 단숨에 세권을 읽어버렸다.ㅋ 게다가 한글을 다 뗀 별이도 덩달아 재미있다며 입문시킨 대단한 학습만화~ 캐릭터의 힘은 정말 대단한듯 싶다.
흔한남매 시리즈야 말할 것도 없이 너무 유명해서 도서관에 빌릴라 치면 예약 대기가 너무 많아 번번히 기회를 놓치는데 이번에 받아보게 된 흔한호기심8 은 따끈따끈한 신상이다.
SBS코미디 프로그램 '웃찾사'에서 현실 남매로 캐릭터를 연기했던 '으뜸이'와 '에이미'를 만화로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게다가 내용은 초등학생들이 보기 좋은 주제여서 더더욱 좋다.
방학이라 시간이 많기 때문에 집에서 주로 해야할 일들을 스스로 하는데 머리 식히는데 이만한 책이 없는것 같다.
물론 학습적인 내용도 있어서 주변지식 활용에 도움도 되니 1석 2조 아닌가!
내용 미리보기 차례는 다음과 같다.
개그에는 고통이 따르는법, 친절한 심부름꾼 등 딱 보기에도 재미난 주제들로 이루어진 차례들~ 영상으로 보는 것도 재미있지만 만화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과정자체도 너무 재미있다.
특히 이 책의 주제는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외 17개의 과학관련 호기심이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돋구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모든 주제들은 초등교과와 연계가 되어 있다는 사실!
아이들에게는 모든것이 호기심 그 자체다.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을 읽으며 재미난 상상을 많이 하게 되는것 같다. 정말 너무 학습적이지도 않고 너무 재미만 추구하는 책도 아니라 마음에 쏙 든다.
이건 두찌도 정말 잘 봐서 싸우지 않고 돌아가면서 이미 다 봤다는 사실 ㅋㅋ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기엔 더할나위 없이 좋은 흔한남매의흔한호기심8권~ 이거 빠져든다 진짜. 내가 읽어봐도 너무 재미있다며~ㅎㅎ
덕분에 심심하지 않은 겨울방학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