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레인 케이크 클래스 - 카페 창업자도 홈베이킹 입문자도 지금 바로 만들 수 있는 케이크 레시피 슈가레인 클래스
조한빛 지음 / 비타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가레인 조한빛 파티시에의 두번째 책인 " 슈가레인 케이크 클래스 " 서평을 하게되었어요.

시리즈처럼 출간된 것인지 첫번째 책인 슈가레인 카페 디저트 클래스와 디자인이 통일성있게 되어 있었어요.

케이크 클래스라는 제목때문인지 크림이 올라간 케이크만을 생각했는데, 케이크라는 이름이 붙는 제과 품목을 두루두루

다룬 책이더라구요. 아이싱을 못해도 만들기 쉬운 빅토리아케이크부터, 생크림 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크레이프 케이크 등

정말 다양한 케이크가 실려 있었어요. 종류만해도 37가지가 되어서 차근차근 하나씩 만들어 보려고 해요.

 

상세 레시피 이전에는 제누아즈나 케이크를 만들때 사용하는 크럼블, 카라멜, 시럽 등 레시피가 앞에 소개되어 있어요.

물론 도구나 재료 소개도 되어있어요. 이 부분은 건너뛰기 쉬운데, 슈가레인 케이크 클래스는 잼 같은 경우 시판용을 사용해서

좀 더 손쉽게 만드는 방법등이 많이 실려 있어서 사용한 제품을 참고해도 좋을것 같아요.

 

37가지나 되는 케이크 중에서 무얼 만들까 진짜 고민하다가, 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명절에 동생네 부부와 친정엄마와 함께 저녁먹고 간단하게 새해 복 빌면서 먹고 싶어서 케이크를 만들어 준비했어요.

케이크 만들기 전날 제누아즈 시트를 구워놓고, 다음날 아이싱하여 샌딩하고, 하루 숙성하여 다음날 먹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