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고화질] [라르고] 첫사랑이 돌아오는 섬
아야노 카무 지음 / (주)조은세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경인 푸른 바다의 작은 섬이 잔잔하고 청량합니다. 동시에 소꿉친구 사이인 다정공과 성실수가 나와서 따스한 느낌이었요. 평소 잔잔물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왜인지 술술 보게 되고 기분도 좋았어요. 작화도 깔끔해서 아주 보기 좋아요.

공과 수는 인구가 적은 섬의 보기 드문 청년남자들입니다. 공은 다이버 체험 서비스와 강습을 맡고 있고, 수는 요리가게를 이으려 할머니 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둘은 어릴 적부터 대딸도 해주는 사이입니다. 서로 만져주는데 공이 위에 올라가서 문지릅니다. 너무 어릴적부터 해버려서 성인이 된 지금 수는 이 친구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늘상 마음을 써주는 공에게 너무 의지하고 있으니까요. 그래서 육지(본토)로 가서 요리 공부를 좀 더하고 이 기회에 어엿한 요리사로서 자립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공은 자신에겐 수가 제일 소중하다고 올곧은 태도를 보입니다. 그리고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닷속에서 수가 어릴 적에 소중히 여겼던 카메라를 꺼내옵니다. 이를 계기로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떡도 치고 달달하게 연애하게 되네요. 일단은 수가 육지에 가야하니까 장거리 연애!

수는 다시 삽질을 좀 하지만 공의 일편단심으로 인해서 마음을 재차 확인하게 됩니다.

잔잔물이나 삽질과정은 평소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건너뛰는 페이지 없이 전부 기분좋게 읽어버렸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