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GL] 악마는 신세를 입는다 (총4권/완결)
봄쌀 / 누보로망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인 단태연은 선천적으로 한쪽 다리를 접니다. 그걸로 고등학생 때 짝사랑하던 사람에게 심한 언행을 들었던 기억이 남아있죠. 성인이 된 후에는 대형학원의 연구실에서 교육자료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악마라 불리는 스타강사가 태연을 개인연구원으로 영입하겠다고 들이댑니다. 예 말그대로.. 개무섭게 들이대는 바람에 악마의 계약을 하고 말아요. 그 스타강사의 이름은 신세진, 고등학교 때 짝사랑하던 상대입니다.


뷰어로 읽는 내내 줄간격이 너무 커서 불편했어요(이북으로 이렇게 읽으니까 상당히 가독성이 떨어져요. 다른 플랫폼에 출간할 때도 이런 형식인가요. 웹 연재 하던 텍스트 그대로 가져온 것만 같은데 줄간격 교정 좀요ㅠㅠ 아니면 뷰어로 조절이 가능하게 해주세요.).


문 자체는 술술 읽히고 부드러우면서도 톡톡 쏘고 즐거웠습니다. 인기작인 이유가 있네요. 주인공인 태연이는 작고 안쓰러워 보이지만 상당히 강단 있는 성격이에요. 능력도 있고 부지런해서 주변인들에게 호감을 삽니다.

초반에 세진의 내면 서술은 태연에 비해 부족하지만 첫 등장부터 두번째 등장 그리고 그 뒤의 파격적인 행보로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1권부터 사보셔도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 1권 다 읽었을 즈음에 개꿀잼! 외치면서 재빨리 2권으로 넘어갔어요ㅋㅋㅋ


초반은 주로 태연과 또다른 스타강사 문지나쌤, 그리고 태연의 조카 은수 등 여러 인물을 만나고 세진과 어울리며 겪는 헤프닝으로 이어지다가, 후반부로 가면서 조금씩 조금씩 세진의 심리와 시점이 드러나기 시작하는데 눈물이 고일 만큼 설레고 아프고 재미있었어요.


톡톡 쏘면서도 아프고 부드러운 사랑이야기 좋아하시면 강추예요. 후회녀 키워드 진짜 좋다 진짜ㅋㅋㅋ전 후회남 싫어하는데 후회녀는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네요. 이 책이라서 재미있는 건지ㅋㅋㅋㅋ지나쌤과 은수라는 캐릭터도 재미있고 매력적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