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밝은미래 그림책 39
이성실 지음, 오정림 그림 / 밝은미래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 일
작가 이성실
출판 밝은미래

이성실님은요~♡
우리 곁의 생명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이 
시작이었다고해요.
놀랍고 흥미로운 자연을 통해 생기와 희망으로
가득한 책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계세요.
그동안 자연 그림책
《세상에서 두 번째로 신기한일》,
《거미가 줄을 타고》,
《참나무는 참 좋다》,
《내가 좋아하는 곡식》,
《내가 좋아하는 식물원》,
《지렁이가 흙 똥을 누었어》,
《개미가 날아올랐어》,
《개구리가 알을 낳았어》등의 저서가 있고,
옛이야기 그림책으로는 《요술 맷돌》,
《황소를 무로 바꾼 욕심쟁이》,
《연이와 반반 버들잎》,《여우 누이》등을 썼어요

표지를 보면 따뜻함이 느껴지면서 입가에 미소가
자동적으로 묻어나요~
노란 비옷을 입고, 각종 아기 동물이 함께 하고 있어요.
표지에 있는 동물들은 책속에서 소개되고있어요.
예쁜 그림과 놀라운 비밀을 담고있는 자연 그림책.

 

 

 

 

지후와 함께 떠나는 동물이야기~♡
잠든 지후를 깨우면서 이야기는 시작되요~
그리고 이어지는 질문 하나.
"세상에서 첫 번째로 신기한 일이 뭔지 아니?"
첫번째로 신기한일?뭘까요?

 

 

 

 

지후를 통해 동물들의 비밀을 알려줘요.
잠하면 떠오르는 동물이 있나요?
겨울잠을 자는 곰!
우리는 곰이 겨울잠을 자는 동안 새끼를 낳는다는것,
알고있었나요.
어미곰은 겨울잠을 자는 동안 동굴에서
예쁜 아기곰을 낳아요.
그런데 그 놀라운 비밀도 첫번째로 신기한 일이
아니라고 해요.

 

 

 

지후와 동물을 비교하면서 아이에게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해줘도 좋아요.
스스로 먹는 아이에게 아주 어렸을때는
혼자 먹지못해서 엄마나 아빠가 먹여줬다는것.
그런것처럼 동물도 새끼에게 어미가 먹이를 준다는것.
그런데 늑대는 좀 독특하게 먹이를 주네요.
아빠늑대가 사냥한 고기를 먹은 뒤에 토해 내서
새끼들에게 먹인다고 해요.
놀랍죠. 하지만 이 사실도 역시 두번째로
신기한 일이라고 해요.

 

 

 

 

아이들에게 좀더 쉽게 동물들에 관한 걸 그림과
이야기로 알려주고있어요.
초등 전학년이 읽어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그러면서 아이들에게 동물에 관한 지식을 부어줘요.
이야기가 시작되면서 했던 질문.
첫번째로 신기한 일이 뭘까요.
아이들은 자존감을 기를 수 있고,
엄마의 사랑을 한번더 확인 할수 있는 책읽기
시간이 되네요~

#가장신기한일#그림책#자연그림책#세상에서두번째로신기한일#허니에듀#서평#밝은미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