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풍산자 개념×유형 수학 3-1 (2021년용) - 유형으로 개념을 탄탄하게! 초등 풍산자 수학 (2021년)
강연주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개념이 바탕이죠.
개념을 확실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응용,
사고력의 문제도 풀어나갈 수 있어요.

 

 

이번에 학습한 부분은 곱셈^^
곱셈은 초등 3학년에 본격적으로 학습하죠.
2학년때는 구구단을 외우고,  곱셈의 기본인
곱셈식을 덧셈식으로, 덧셈식을 곱셈식으로 바꾸는
원리를 배우죠.
3학년이 된 지금은 두자리수×한자리수를 배워요.

 

 

 

아이들이 대부분 풀이과정을 풀어놓을 경우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죠.
그건 반복적인 연산 훈련으로 인한 후유증이 아닐까요.
풀이과정이 생략된 연산.

 

 

 

 

 아이들에게 수학은 자신이 배운 지식을 모두
활용해서 문제를 풀이해야 한다는것을.
곱셈식은 같은 수를 반복적으로 더한 덧셈식을
간단하게 나타내는 것이고, 빠른 계산을 위해
구구단이 있는것이 아닐까.
그러니 구구단 보다 개념이 더 중요한것이다.
구구단을 잘 못해도 개념을 안다면 풀수있기때이다.
예로 8×3=8+8+8로 풀수있기때문이다.

또 한가지 '='의 의미를 확실히 해줄필요가 있다
왼쪽과 오른쪽의 결과가 같다는것!
그 개념을 알고 있어야 44×ㅁ=22×4 와같은 유형의
문제를 풀수있기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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