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으로 읽는 초등 한국사 - 역사 속 왕들의 이야기로 쉽게 배우는 한국사
김경섭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4년 4월
평점 :
일단 이 교재의 가장 큰 특징은 왕 중심으로 시대별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가 한국사 책을 소개할 때도 통사 책을 먼저 읽지 말고 왕을 중심으로 하나의 사건이 소개되어 있는 단편 책부터 읽으라고 추천하는데요.
그렇게 해야 이야기책을 읽는 것처럼 쉽게 접근할 수 있거든요.그리고 두 번째 특징은 완벽한 스토리텔링 교재라는 겁니다. 옆에서 선생님이 직접 친절하게 설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한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거기에 중요한 부분은 다양한 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었어요. 요거 굉장히 중요한 건데. 아이들은 시각적인 거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 개념 설명할 때는 저도 다양한 색 볼펜이나 형광펜 포스트잇을 많이 사용하라고 이야기해 준답니다.
먼저 <교과서 미리 보기>로 본문과 관련된 교과서 내용과 역사 사료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교과서와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죠.거기에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좋을 사건과 개념 등을 함께 배울 수 있도록 따로 <선생님의 틈새 수업>이라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요렇게 디테일한 거 좋아하잖아요? 우리!! :)
또 다양한 사진자료와 지도, 도표 등 아이들의 수업에 필요한 부분들이 꼼꼼하게 첨가되어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다양한 자료들로 학습한 후 공부한 내용을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개념 확인 문제가 있어요. <개념 쏙쏙 확인 문제>를 통해 간단한 확인 문제를 풀어 보며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요.그리고 핵심 개념만 모아 간단히 정리해 보는 <실력 쑥쑥 한 장 정리>를 통해 정확하게 이해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고요.
우와~~~ 이렇게만 정리한다면 한국사는 문제없겠어요. 이 교재는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친구들에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교재 자체가 좀 큰 편이고 그렇게 때문에 글씨의 크기나 간격 장평 등이 넉넉한 편이더라고요. 그래서 내용도 내용이지만 눈으로 봤을 때도 부담스럽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 추천합니다.
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 받았지만 솔직한 감상을 적은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