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여행 ㅣ I LOVE 그림책
하이로 부이트라고 지음, 라파엘 요크텡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우주의 넓은 공간은 우리의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저도 어렸을 때 우주에 가는 꿈도 꾸고 외계인에 대한 궁금증도 많았는데요. 인간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채워주기에 우주만큼 좋은 무대도 없는 것 같아요.
보물창고의 I LOVE 그림책 시리즈 중에 하나인 <시간 여행>은 우리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근사한 책입니다. 우주 속 다른 존재와 다른 세계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이 책은 그림이 참 특이하고 멋있어요. 글이 별로 많지 않은 그림책인데도 불구하고 책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광활하고 멋진 우주의 모습을 잘 표현했고 또 거기에 독자들이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한 주인공의 시간 여행이라는 스토리를 연결하고 있거든요.
이름 모를 행성에 살고 있는 주인공은 방학을 맞이하여 할머니께서 계신 지구로 떠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할머니를 만나러 가는 길은 힘들지만 가치가 있는 일이지요.
주인공은 할머니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리고 할머니와 함께 옛 벽화를 보며 과거의 삶을 상상해 보고 시간 여행을 합니다.
그리고 할머니가 선물해 주신 색연필을 가지고 다시 자신의 자리로 돌아와 그림을 그리며 추억을 남깁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시간 여행이라는 개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시간 여행이라 하면 우리는 흔히 타임머신 같은 물리적인 시간의 개념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주인공이 그렸던 그림들을 보며 주인공은 할머니와 보냈던 시간들을 혼자만의 방법으로 추억하며 그 시간을 여행하는 것이라 생각이 들더군요.
사랑하는 할머니와 보내는 시간들이 나중에는 추억이 되고 그 시간들을 다시 곱씹으며 반추하는 것도 시간 여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도 돌아가신 할머니와의 추억이 담긴 그 시간으로 잠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 )
넓은 우주가 배경이 되고 읽는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기를 수 있게 하는 멋진 책!!! 우리 함께 읽어봐요.
-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한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