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ob? 나는 스마트헬스케어 전문가가 될 거야! -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수상작 ㅣ job? Special 시리즈 19
손지숙 지음, 허재호 그림, 염창홍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5월
평점 :
국일아이의 <나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가가 될거야>에서는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스마트 헬스케어와 관련된 사례들과 관련 직업들의 정보를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마트헬스케어를 통해 질병을 쉽고 진단하고 좀 더 편하게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죠. 지금 우리가 편히 앱을 통해 관리를 받거나 스마트워치를 통해 체크할 수 있는 것들만 보아도 벌써 많이 상용화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스마트 홈케어 시스템처럼 프로그램을 만들어 집에 설치하기도 해요. 집안에서 건강과 관련된 모든 것이 체크 된다면 진짜 병원 갈 일이 없을 듯해요.
스마트 헬스케어와 관련된 직업들을 알아볼까요?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기획자
성인병 에방 비만관리 등을 위해 개인이 스스로 운동량 심박수 등을 체크해 건강을 관리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해요.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개발자
건강상태 새활습관 등을 파악하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워치 같은 스마트 액세서리나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해요.
---실버케어 플래너
노인의 재정상태 가족관계 건강상태를 파악하여 상담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남은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설계하고 도와줘요.
---원격진료 코디네이터
병원에 가기 힘든 환자가 의사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통신기술을 이용하여 돕고 서비스 결과를 설명해 줘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지키는 일이겠지요. 4차 산업 기술의 발전과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기대수명이 놓아지고 있는것은 스마트케어 전문가들 덕분이지요.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마트 헬스케어에 대해 더 많이 이해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준비 할 만한 직업 책으로 딱 인것 같아요.
-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소직한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