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로켓, 탐사선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4
주성윤 지음, 이건웅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광활한 우주에서 보면 지구는 아주 미세한 점에 불과하고 인간은 한없이 작은 존재입니다. <코스모스>의 저자인 칼 세이건에 따르면 인류의 역사는 우주 달력(우주의 시초인 빅뱅부터 현재까지를 1년의 달력에 담아 설명)1년을 통틀어 마지막14초에 불과하다고 하지요.

하지만 이렇게 작은 점에서 전쟁,환경 파괴,인구 증가, 자원 고갈이 직속적으로 일어난다면 수백년 쯤에는 지구에서의 생활이 더이상 불가능할 것이라고 과학자들은 추측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인류는 우주를 연구하고 탐구하는 것일지도요.


 국일아이의 <나는 로켓 탐사선 전문가가 될 거야>는 아직도 우리가 연구하고 탐구해야 할 우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더 나아가 꼭 필요한 직업들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우주를 탐사하며 우주의 비밀을 풀어 가는 우주 미션의 여정을 수행하기 위한 로켓, 탐사선을 잘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또 이런 우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노력하는지 우여곡절 끝에 커다란 발전을 이룩한 우주의 핵심기술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나사가 화성으로 로봇을 보냈다지요? 그곳에서 찍은 사진이 지구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15분이라고 하니. 눈으로 보이지도 않는 화성에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우주를 향한 호기심과 열정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 우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지금. 이 책을 읽는 친구들이 우주 탐사에 꿈을 갖고 더 힘찬 미래로 나아갔으면 좋겠어요.


-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한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