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될 거야! job? Special 시리즈 13
신승희 지음, 애니썰툰 그림, 조성용 감수 / 국일아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재생에너지는 화석에너지의 고갈문제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이기 때문에 모든 나라들이 앞다투어 개발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지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이 바로 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정보와 직업에 관련 되어 있습니다. 바로 국일아이의 <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가가 될거야>입니다.^^ 


이 책은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설정되어 있었어요. 바다 속 용궁의 거북이가 사람으로 변신해 지구의 등급을 체크하러 온 설정도 그렇고 혹등고래가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장면들도 재미있었어요. 등장인물들이 신나게 신재생 에너지 연구소를 다니며 신재생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서 재미있게 느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부터 생소한 분야까지 모두 다루고 있어서 더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우리가 알고 있는 것들은 한 번 더 정리 해볼 수 있고 몰랐던 부분은 새롭게 알게되어 좋았어요.


저는 그중에서 바이오에너지 부분이 가장 기억에 남더라고요. 바이오에너지는 바이오매스를 태워서 열과 빛을 얻거나 가스나 액체 고체 연료 형태로 가공해 사용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바이오 매스는 나무나 고구마 해조류 등의 유기체나 종이 음식물 쓰레기 폐식용유 등을 말하는데요. 이런 재료들을 가공한 다음 자동차 연료나 가정의 난방 연료 등으로 사용하게 되는거죠.


인간이 살아가는 데 너무나도 중요한 에너지를 친환경 방법으로 얻는다는 건 무척 의미가 있는 일임은 확실해요. 그래서 그런 직업들도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거겠죠.^^

신재생에너지 공학자, 풍력발전기 전기설계기술자, 해양에너지 기술개발자, 바이오에너지 연구원 등 이 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직업들도 알아보고 싶고 다양한 정보에 대해 궁금한 친구들은 꼭 읽어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적은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