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보관소 따끈따끈 책방
김경미 지음, 심보영 그림 / 슈크림북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름이 다른 이름표, 짝없는 신발.. 잃어버리고 버려진 물건들이 쌓여있는곳에 하얀 강아지가 부메랑을 물고 지키고 있다. 어떤 사연이 있을까?

비 오는 어느 날 슈퍼 앞에서 바들바들 덜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한 하나
하나는 작고 귀여운 고양이에게 '하트'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가족이 된다.
엄마는 하트가 아직 밖이 두려울 거라고 데리고 나가지 말라고 하셨지만 하나는 친구들에게 하트를 자랑하고 싶어 엄마 몰래 하트를 데리고 놀이터에 나간다.

하나가 친구들과 신나게 노는 사이 하트를 잃어버리게 된다. 하나와 친구들은 흩어져서 하트를 찾아보았지만 하트는 보이지 않았다.

공원에는 사람들 눈에 띄지 않으려고 덤불 속에 들어가 사는 개가 있다. 사람들은 그 개를 '덤불 개'라고 불렀다.

"캬오!" 짓궂은 남자아이 두 명이 하트를 겨냥해 돌을 던지고 괴롭히는데 덤불이 몸을 던져 하트를 구해준다.
하나는 덤불 곁에 있는 하트를 찾았지만 하트는 덤불과 함께 있고 싶어 한다.

"우리 가족이 되어서 반가워.
그런데 우리는 하루 가족이야.
진짜 네 가족이 찾으러 오면 내일이라도 헤어져야 하니까."

진짜 가족......
영원할 거라고 믿었던 주인이 두고 간 공원에서 주인을 기다리는 덤불
덤불은 자신처럼 주인을 잃은 물건의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 밤마다 공원에 남아있는 물건들을 모았다.

#반려동물 #책임 #가족
저도 강아지를 키웠었는데요.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산책도 못 나가주고 '반려'가 아닌 '애완'으로 키운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만 듭니다.
작고 소중한 생명을 가족으로 맞이한다는 것 정말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