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택트 비즈니스 Untact Business - 100년의 비즈니스가 무너지다
박경수 지음 / 포르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100년의 비즈니스가 무너지다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전략서
-
언택트는 사회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추세가 되었다
비접촉 비대면 사회는 예고된 미래였지만 코로나19의 갑작스러운 등장으로 전환 속도는 매우 빨라졌다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은 크게 변화하기 시작했고 100년의 비즈니스 궤도는 무너지고 있다 언택트 비즈니스는 변화하는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비대면 트렌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트렌드 분석가이자 경영컨설턴트인 저자는 언택트와 관련된 국내외 수많은 자료를 분석하여 홈 블랙홀 핑거 클릭 취향 콘텐츠 생산성 포커스라는 변화의 키워드를 만들고 각 키워드와 연결되는 뉴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한다 나아가 현재 언택트 비즈니스 시장에서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을 분석하며 한발 더 앞서 나아갈 수 있도록 날카로운 사업적 통찰력을 제시한다 언택트 비즈니스 툴은 무서운 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뉴노멀을 지나 디지털 라이프 비즈니스의 사이클을 꿰뚫어보고 그 안에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그 답을 얻을 수 있다
-
무인화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이는 키오스크 인공지능 로봇 등 기술과 기계의 활용을 증가시키고 사람의 역할은 이를 통제하고 관리하는 역할에만 집중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매장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빅데이터는 비대면으로 인해 사라진 고객과의 관계를 대체할 방안 마련에 활용된다 지금보다 더 치열하게 고객의 행태 분석에 집중해야 한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접촉은 고객의 숨은 니즈 파악이 가능하지만 고객과의 접촉이 없는 상황에서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이 가지고 있는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빅데이터 외에 다른 방법도 고민이 필요하다 p.202
-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변화했지만 가장 많이 변한것은 비대면 비접촉 사회의 변화일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전부터 비대면사회에 익숙해졌다고 볼 수 있다 일단 택배역시도 문앞에 두고 가는 방식으로 많이 받았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따로 문자나 연락없이도 문앞배송이 당연해 졌으며 외식문화 역시 배달앱들이 더욱 활성화 되었고 키오스크를 사용하는 가맹점들이 늘었다 이런 비대면 비접촉 방식이 코로나 이전에도 지금도 너무 편했지만 그 이유가 코로나때문이라는 것이 마음에 걸린다 갑작스러운 상황들에도 너무 잘 대처하고 있는 우리문화들이 자랑스럽지만 코로나는 빨리 끝났으먼 좋겠다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아닌 활짝 웃으며 나들이를 하는 사람들의 표정들을 살피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기를 바라며 그래도 한동안 지속될 코로나로 인한 사회변화에 맞추어 이 책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