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장사의 神’ 김유진의
김유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셀러 작가 장사의신 김유진의 신작...!!
-
시간을 팔고 그리움을 팔고 의미있는 사건을 팔아라
장사 이제는 콘텐츠다...!!!!
-
맛이 전부가 아니다 맛은 기본이고 그 밖의 모든 상징이나
콘텐츠로 기억된다 p.71
-
이 세상 무엇보다 중요한 온도..!!
그런데 이미지에서 온도를 느낄 수 없다면?
그것도 음식 사진에서 온도를 느낄 수 없다면
뇌는 시큰둥해진다 관심을 두지도 거래하려 들지도 않는다
그럼 구매를 지시하지 않는다 그래서 수업 시간마다
강조하는 것이 제발 사진에서 온도를 보여주세요 다
뜨끈뜨끈한 당면이 들어 있다면 그 장면에는 김이 모락모락
올라와야 마땅하다 불고기 갈비 빈대떡 다 마찬가지다
전골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이유는 이렇다
온도는 향과 직결된다 즉 음식의 온도를 보여주어야
고객이 향을 느낄 수 있다 p.38
-
남들 다 똑같이 하는 그저 그런 장사의 시대는 끝났다...!!
음식점만 해도 요즘은 맛없는 집이 없다
음식 맛은 기본..!!그리고 거기에 플러스가 되는 집을
더 찾아가게 된다 서비스가 좋더라던지 그 집만의 다른 새로운
무언가를 더 찾게 되는 것 같다
장사도 전쟁이다...!!!모든것이 콘텐츠다
최근에 치과에 갈 일이 생겨서 급하게 가게 되었는데
치과 하나를 가더라도 많은 치과 중 한곳을 선택해야 한다
가격이나 위치 선생님의 실력(?) 그리고 도착해서는 서비스도
따지게 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애청자인데 보면서 항상 놀라게 된다 역시 백대표...!!!이 책을 읽으면서도 또한번 놀랐다
장사의 신 김유진...!!!!그의 베스트셀러 장사는 전략이다도 꼭 한번 읽어봐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