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배우고 싶어서 배울 때 가장 많이 또 가장 잘 배운다.


나는 학과 내용이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사실 나는 그 내용 따위는 오래 전에 이미 잊어버렸다. 정말로 중요한 것은 생각하는 과정이었다.


나는 학위가 자격이 아니라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라는 허가증이라는 것을 그때 알았다. 


뭔가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을 가르치는 것이다.


좋은 의도가 때로는 의도하지 않은 문제를 일으킨다.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 피터 드러커


남보다 더 잘하려고 하지 말고 남들과 다르게 하라.


디킨스는 마음이 우울할 때면 15마일 산책을 했다고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