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연산 철저반복 수학 C단계 세트 - 전5권 - 초등3학년 ㅣ 파워연산 철저반복 18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6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을 공부하려면 연산공부를 우선 떠올리는데, 연산뿐 아니라 사고력도 필요하다.
작년까지는 연산만 꾸준히 하다가 중간에 쉬어서 수학문제를 풀때 계산 실수가 나와서 그 점을 고쳐야겠다고 생각했지만,
다른 한편으로 시험공부를 하다보면 의외로 생각을 요하는 문제나 문장제문제에서 어떻게 문제에 접근해야 하는지를 몰라서
물어볼때가 간혹 있었다. 그럴때 필요한 것이 사고력이었다.
1, 2학년때는 연산학습지 따로, 그리고 학교 진도에 맞춘 수학문제집 따로 공부를 하고, 사실 시험기간 위주로 쭈욱 복습 겸 대비를 했던 것이 사실이다. 학교 진도보다 조금 더 우선 나가서 예습의 형태로 공부를 해야 학교 수업시간에도 자신감이 붙어서 수업에 적극적이고 선생님의 설명에도 능동적인 것 같았다.
참관수업을 가보면 발표의 기회가 있을때마다 손을 번쩍 드는 아이들을 보면 손을 잘 들지 않는 아이들보다 공부를 더 잘하는 것 보다도 바로 자신감인 것 같다. 평상시에 학습지를 통해서 공부를 해두면 자신이 푼 문제의 해답이 맞다는 자신감도 생기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다른 아이들이 시작도 하기전이나 한창 그 문제를 풀고 있을때 이미 해답을 알고 손을 드는 것을 보게 된다.
수학은 무엇보다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한 과목이니 학습지가 반드시 필요하고, 연산과 함께 사고력을 계속해서 키워나간다면 자신감이 생길 것이다. 그래서 이 학습지의 이름도 철저반복이 아닌가 싶다.
이번 겨울방학부터 차근차근 철저반복해야겠다. 문제집자체가 한장씩 뜯어지기 쉬우니 아이도 한장씩 부담없이 하니 엄마랑 아이랑 실랑이가 적어지고 여러모로 만족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