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헬프미! 그램툰 Help Me! Gramtoon -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ㅣ GRAMTOON is My Best Friend 4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헬프미 그램툰,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가 이제는 영어 문법까지 담았다.
학창시절 영어공부를 자습으로 익힐수 밖에 없었기에 설명없이 영어만 쭈욱 적혀있던 성*기본영어는 너무나 어렵고 지루하게 느껴진 적이 있었다. 그때 man to man이란 고마운 책을 만나면서 기본영어과 종합영어를 자학으로 익힐수 있었다. 고등학교시절 종합영어 책을 보고보고 하면서 거의 영어를 다 익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좋은 책만으로도 어렵게 느껴지던 영어의 세계를 쉽게 재미나게 접할 수 있던 경험을 헬프미그램툰을 통해서 한번더 가지게 되었다.
아직 영어에 익숙하지 않고 어려워하는 딸아이에게 헬프미그램툰 시리지를 보여주면 영어의 문법을 정말 재미나게 다른 학습만화를 보면서 놀면서 쉬면서 재미나게 저절로 익히는 것 처럼,, 아마, 영어의 why책 같은 존재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딸아이도 우선 책을 쭈욱 훑어보고는 만화는 다 봤어, 근데 영어는 좀더 알아야 볼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초등 2학년인 딸아이가 아직 영어를 많이 접한 다른 아이들보다 좀 더디게 가겠지만 이런 재미난 책으로 부담없이 공부할수 있을 것 같아 고맙기까지하다.
저자를 보니 예전에 구입한 기탄에서 나온 <딱 한번 읽고 끝내는 기적같은 영문법>이란 책의 저자이다. 본듯한 그림이지만 그 책은 한권에 영문법을 다 담고 있다면 헬프미는 제5권으로 분류하여, 1권은 문장 명사 관사 대명사 동사편, 2권은 형용사 부사 전치사 편, 3권은 접속사 관계사 의문사 문장의 5형식 편, 4권은 시제 조동사 수동태 가정법 편, 그리고 5권은 부정사 동명사 분사 비교급 편으로 구성되어있다. 전 시리즈를 갖추어 영어의 문법을 아이와 함께 재미난 수다꺼리로 만들고 싶어지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