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750+ RC(리딩) - 최신 토익기출경향 완벽 반영 | 기출 유형별로 완성하는 리딩 집중공략서 [실전모의고사 3회분(별책 1회+온라인 2회) 제공] 20일 만에 끝내는 해커스 토익
David Cho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게 영어는 숨 쉬는 것처럼 익숙하지만 크게 변동이 없는 호흡량과 같이 20년 넘게 함께해 왔지만 항상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애증의 언어다. 토익은 그 변동 없는 실력을 어떻게든 가치있게 보이기 위해 발버둥 치는 시험이 아닌가 싶다. 그런 토익도 마지막으로 시험을 본 것이 10년도 넘었다. 최근 많은 고민의 결과 토익을 다시 준비하게 되었고 정말 신청한 시험이 20여 일도 안 남은 시점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 책의 제목에 존재하는 750이라는 점수는 일종의 커트라인이라고 볼 수 있다. 한참 취업 준비를 할 때는 900대가 넘는 점수를 획득하기도 하였지만, 지금 아무런 준비 없이 본다면 과연 저 750이라는 점수를 획득할 수 있을지 의문이었다. 아주 적절하게도 내가 필요로 하는 점수도 딱 750 정도의 수준이었기에, 이 책이야말로 기간과 목표 점수에서 나에게 알맞은 교재라고 생각이 되었다.


책은 파트 5, 6 그리고 파트 7로 구분하여 각각의 파트에서 필요로 하는 문법이나 독해에 관련한 기본적이지만 정말 시험에 필요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토익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실전문제와 함께 기출 어휘들을 매 장마다 학습하도록 만든 것이 하나의 책으로 리딩 시험을 준비하는 내게 집중해서 이 책만 파고들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일부분이긴 하지만 이 책으로 강의하는 인강을 통해서 학습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었다. 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 MP3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토익 실전 모의고사도 시험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최종 준비까지 끝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20일 완성을 목표로 계획된 책이지만, 시간의 부족으로 조금 단축해서 진행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할 정도로 부담이 크지 않은 반면에, 압축적이지만 핵심적인 내용들을 습득할 수 있었다. 시험이 4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시점에 다시 한번 부족한 파트들만 골라서 학습하면서 마무리 학습을 해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