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화폐 입문서
이운희.이진희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이 한 권의 책으로 가상화폐를 완벽하게 정복한다! 


새롭게 바뀐 비트코인 쉽게 배우기」 뉴스나 신문을 통해 자주 접하게 되는 '비트코인' 이 뭔지 제대로 알고 싶어 읽게 된 책이었다. 결론적으로 읽어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전자 화폐와는 또 다른 이점들이 가득한 비트코인이 언젠간 실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으며 (물론 지금도 쓰고 있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중화 되었다고 보기엔 힘든듯 하다) 이런 책을 통해 미리 알아두면 좋을듯 하다.


CHAPTER 01 - 비트 코인이 뭔가요?

디지털 암호화 화폐라고 부르며, 사토시 나카모토가 개발자라 알려져있다. 처음엔 몇몇 프로그래머들끼리 주고 받았던 것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비트코인은 하나의 통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은행에 예금된 '잔고' 의 개념과 같지만 내 PC 나 내 USB에 저장해둘 수 있으며 종이에 프린트해서 무기명 채권처럼 보관 할수도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결제를 하면 바로 사용자에게서 가맹점으로 직접 비트코인이 전송되 은행이나 기관등 중간과정을 거치지 않고 나의 지갑에서 가맹점의 지갑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아직은 장점보다 단점이 크겠지만 앞으로는 더욱 활성화 될거란 생각이 든다.


CHAPTER 01 을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과거의 화폐에서 현재의 비트코인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등을 읽어 볼 수 있어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다. 물론 읽는다고 다 이해가 되는건 아니지만 친절한 설명 덕분에 비트코인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씩 해결되기 시작했다.


CHAPTER 02 - 비트코인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기본적인 지식들을 알았다면 이젠 비트코인이 어떻게 생성되는지, 어떻게 주고 받을 수 있는지, 비트코인과 관련된 좀 어렵게 느껴지는 용어들의 의미는 뭔지 알아가면 된다. CHAPTER 02를 통해 1:1 개인지도를 받듯 용어들을(비트코인 주소, 트랜잭션, 블록체인 등 어려운 용어들이 눈에 띤다) 이해하며 비트코인에 대한 좀더 깊이있는 내용들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비트코인을 어떻게 채굴 하는지 왜 채굴이라는 용어를 썼는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도 쉽게 해결 할 수 있었다.


CHAPTER 03 - 비트코인 지갑은 어떻게 만드나요? / CHAPTER 04 - 비트코인을 어디에 적용하나요?

CHAPTER 05 - 이더러움은 무엇인가요? / CHAPTER 06 - 다른 암호화 코인에는 무엇이 있나요?

도대체 비트코인이 뭘까라는 궁금증에 읽게된 이 책을 통해 직접 실행해보는 것 까지 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난생처음하는 경험에 시간가는줄도 몰랐다. 나뿐만 아니라 나를 보는 아이들의 눈에도 신기해 보였던듯 하다.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해 다 알고 있는건 아니지만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만큼의 상식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아이들이 어른이 될 즈음엔 비트코인이 지금처럼 낯선 전자 화폐가 아닌 실생활에 적용되어지는 하나의 돈으로 인식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더 열심히 책을 읽은 듯 하다. 여전히 궁금한 것 투성이지만 더 많은 책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는 더 많아질듯 하지만 비트코인에 대한 기본을 갖추기에 이만한 책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니 일독! 해보시길 권하고싶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