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항공 승무원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진학, 진로, 직업 멘토링 1
MODU 매거진 편집부.이정호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찾는 것이 꿈이 되어 버린 청소년을 위한 진짜 직업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중학교 1학년 2학기 딸아이는 자유학기제가 진행중이다. 자신의 관심사를 찾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하는 시기이다. 그림쟁이, 웹툰작가, 디자이너 등 그림과 관련된 꿈을 꾸는 아이이지만 아직 어린 아이이기에 더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들을 접해주고 싶었고 「리얼 항공 승무원」 이 책을 통해 항공승무원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알게된 또 다른 수확물은 '월간 진로 잡지 MODU' 이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 말해주고 싶지만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없어 답답했던 나에겐 너무나 큰 수확물 이었다. 잡지를 통해 아이들에게 전문직업, 이색직업 등 폭 넓고 다양한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을 보며 아이와 내가 가장먼저 떠올린건 응답하라 1988에 나왔던 주인공 덕선이었다. 그런데 책에서도 덕선이의 이야기로 여는글을 시작했다. 단정한 유니폼을 입고 특유의 가방을 질~질 끌며 등장하는 덕선이는 같은 여자인 내가봐도 참 멋져보였다. 그런 멋진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도대체 하루종일 비행기안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 이 책을 통해 하나씩 알아갈 수 있었다.


실제 아시아나항공에서 근무하고있는 19년차 베테랑 승무원인 송현주 승무원과, 12년차 승무원인 오윤혜 승무원의 이야기를 통해 그녀들의 어린시절 이야기로 시작해 승무원이 되는 과정들을 알 수 있었으며, 문답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인터뷰를 하는 그녀들을 눈앞에서 바라보고 있는 듯 느껴졌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데, 승무원 면접은 예쁜 사람을 뽑는 게 아니에요.

미스코리아를 승무원으로 뽑는 건 아니잖아요.

손님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깔끔하고 단정한 이미지를 찾는 거죠."

-송현주 승무원 (33쪽) -


그녀들이 승무원을 준비하는 과정, 승무원의 선발 기준, 승무원이 되기위해 필요한 조건 등 구체적인 내용들이 가득했다. '궁금한 10대' 페이지를 통해 앞에서 다룬 내용들보다 더욱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들을 읽을 수 있어 승무원에 대한 꿈을 꾸고 있는 아이들에겐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합격 이후 승무원이 되고, 직무 교육을 받고 처음 비행에 나선 그녀들의 이야기를 통해 그녀들의 설레임이 느껴지는 듯도 했다. 그야말로 리얼한 정보들이 가득 했으며 예비 항공 승무원을 위한 대학 및 학과 정보들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듯 했다. 이 외에도 여행과 관련된 직업들도 간략하게 소개해 주었다.


아이가 꿈꾸는 직업도 이런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생길만큼 알찬 정보들이 가득했다. 실제로 승무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들었다. 승무원을 꿈꾸는 청소년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없을땐 이런 책을 통해 사실적인 내용들을 접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