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인체의 비밀 유레카 시리즈
리사 리건 지음, 윤소영 옮김 / 다림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에는 101가지의 눈이 번쩍 뜨이는 놀라운 인체의 비밀이 담겨 있어요.


유레카! 인체의 비밀

인체와 관련된 엄청난 정보가 한가득인 책을 만났다. 머리 끝 부터 발 끝까지 인체와 관련된 재미있고도 신기한 이야기 덕분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에 빠져들었으며, 생각지도 못한 재미난 사실들을 알아갈수록 더 많은것들이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뇌의 감각, 운동 기관, 혈액, 성장, 건강한 몸, 음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은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잘 설명되어 있었으며, 때론 나조차 놀랄만한 이야기들도 가득했다.


손톱만한 고막, 사람의 뇌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 우리 몸에서 가장 작은 뼈인 등자뼈, 수면과 관련된 이야기,300개의 뼈를 가지고 태어나 성인이 되면 206개로 줄어든다는 것, 근육의 기능, 하루 1만번 움직이는 눈, 돌연변이로 인해 특정한 군육이 없이 태어나는 사람들, 한쪽 콧구멍을 번갈아 가며 숨을 쉰다는 것, 말을 하지 못하는 장애인들이 잠꼬대를 수화로 한다는 것 등 재미나고 유쾌한 이야기들은 아들녀석의 호기심을 일으키기에 충분해 보였다.



사진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표정마저 유쾌한 사람들의 사진 또한 즐거웠다. 가장 무섭게 느껴졌던 건 충치 때문에 죽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 평소 이닦기를 소흘히 했던 아들녀석에게는 큰 자극이 된 듯 했다. 책을 본 이후 어찌나 양치질을 잘 하던지 이를 닦을 때마다 이 책이 떠올라 한동안 많은 상상을 해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