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블로거 문학 대상] 문학에 관한 10문 10답 트랙백 이벤트

10문 10답
1. 당신은 어떤 종류의 책을 가장 좋아하세요? 선호하는 장르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거의 가리지 않고 보는 편이지만 나를 좀더 발전 시킬 수 있는 깨달음을 주는 자기 계발서나, 에세이를 좋아합니다.

2. 올여름 피서지에서 읽고 싶은 책은 무엇인가요?
피서지에서 읽는 책하면 추리소설이지요^^ 데이비드 리스의 종이의 음모 라든가, 미야베 미유키의 모방범을 보고 싶네요^^

3.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누구인가요? 혹은 최근에 가장 눈에 띄는 작가는?
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역시 박경리씨입니다^^ 박경리씨의 작품은 언제나 삶이 무엇인가를 보여줍니다. 그로인해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게 하고, 또 삶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정말 좋아해요^^

4.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소설 속에 꼭 한명씩 좋아하는 인물들이 있어서 고르기가 쉽지는 않네요.. 굳이 고르자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스칼렛 오하라 입니다^^ 한 인간으로서, 또 한 여자로서 가지고 있는 수많은 단점, 결점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당당하고, 내일을 향해 달릴 수 있는 삶에 대한 열정과 용기가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5.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 / 소설 속 등장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이 있었다면 적어주세요.
소설 속 등장인물 중에서 자신과 가장 비슷하다고 느낀 인물은..글쎄요..저랑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인물이 별로 없네요..저의 성격이 좀 독특한 편이라서..그 중 가장 비슷한 인물이라면 생떽쥐베리에서 나오는 여우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소설 속 등장 인물 중 이상형이라고 생각되는 인물은 천일야화의 셰에라자드입니다^^ 그녀 처럼 아름답고 현명한 여자가 되고 싶네요..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나가는 그녀가 이상형이예요^^


6.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은?
소중한 사람들에게 스펜서 존스의 선택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7. 특정 유명인사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이 있다면? 누구에게 어떤 책을 읽히고 싶은가요?
이명박 대통령에게 이산 정조 대왕을 선물하고 싶네요..

8.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었던 책은?
작품성과 무관하게 재미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은 책은 다빈치 코드와 해리포터^^

9. 최근 읽은 작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한스 크루파의 태양을 쫓는 아이에서 "사랑은 비축할 수도, 쌓아둘 수도, 숨길 수도 없는 것이지, 사랑은 하늘을 나는 새처럼 자유로운 거야. 우리가 사랑의 자유로움을 존중하면, 사랑은 우리에게 행복, 기쁨, 충만함, 그리고 새로운 생명력을 선물 할 걸세. 그러나 사랑의 자유를 무시하고 경멸한다면, 말하자면 사랑이라는 아름다운 새를 새장 속에 가두어버리면, 고통과 좌절, 그리고 커다란 슬픔을 받게 될 거란 말일세. 인간은 사랑의 새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을 참지 못할 정도로 사랑하기 때문에 새장에 가두어버린다네."


10. 당신에게 '인생의 책'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적어주세요.
나에게 인생의 책이라면 선택(a lost choice)라는 책입니다. 7년정도 전에 읽었던 책인데요..한 부부가 우연히 자기 집 정원에서 돌맹이처럼 생긴 조각을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돌맹이처럼 생긴 조각은 총 네가지로 각각 네 손으로 살리리라, 네 손으로 먹이리라, 네 손으로 자유롭게 하리라, 네 손으로 구하리라 라는 말이 적혀 있고 이러한 말이 적힌 조각을 손에 넣는 이들은 이 말과 같은 생을 보내게 됩니다. 네 손으로 살리리라를 가진 인물은 독일인에게 많은 유태인을 구했던 쉰들러 리스트가 있고, 네 손으로 자유롭게 하리라에는 잔 다르크가, 네 손으로 구하리라에는 알프레드 밴더빌트가 있습니다..물론 이 이야기는 허구이지만 이 책을 통해서 제가 가치로운 존재이며 뭐든지 할 수있는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는 뭐든 자신 없어 하며 쉽게 포기했는데 이 책을 본 후에는 나 자신을 믿고 열심히 하려고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삶에 대한 애정과 열정이 솟아났습니다. 이 책에서 느꼈던 그 감동은 뭐라 말로 표현할 수 가 없는 거 같아요..지금도 기억에 남는 구절은 "나는 너를 유일무이한 존재로 만들었다. 지상에 너와 같은 사람은 한명도 없었나니,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네 영혼, 네 생각과, 네 판단력 이 모든 것은 너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다. 나는 네가 변화를 이룰 수 있게 만들었다. 너는 이 세상을 변화시킬 능력을 가지고 창조되었다. 자 가거라. 이제 다시는 무력감을 갖지 말아라. 네 선택은 하찮은 것이 아니다. 너는 힘이 있다. 너는 중요하다."
이 말은 언제나 저에게 힘이 되어주고, 자신감을 복돋아 주며, 나 자신이 아주 중요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여 나를 사랑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이 책을 내 인생의 책으로 말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