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볶이 할멈 1 - 아이들을 지켜라! 똥볶이 할멈 1
강효미 지음, 김무연 그림 / 슈크림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멈 떡볶이'에서 파는 떡볶이는 떡, 고추장, 설탕, 맹물, 치즈가루가 전부인데도 맛은 우주 최강이다. 그런데 이 떡볶이집의 할머니는 사실 특별한 능력이 있다

할머니는 낮에는 맛있는 떡볶이를 팔고, 떡볶이를 다 판 후에는 아이들의 고민을 듣고, '똥볶이 할멈'으로 변신해 똥볶이 고양이 '치즈'와 함께 시간을 과거로 돌려,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미소'의 누명을 벗겨주려다가 아이들의 급식으로 장난치는 이사장에게 벌을 주기도 하고, '하루'의 운동화 한짝을 찾아주려다가 그동안 하루를 괴롭힌 아이를 혼내주기도 한다.

어른이 보기에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이는 것도 아이들에게는 엄청 크고 중요한 일일 수 있다. 그리고, 단순해 보이는 고민이 사실 복잡하게 여러가지가 얽혀 있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할머니는단순히 아이의 고민만 해결하는 걸로 그치지 않고,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해 바로잡는다.

할머니가 나쁜 짓을 한 사람들에게 내리는 벌은, 다른 사람이 받는다고 생각하면 재미있고 통쾌하지만, 내가 받는다고 생각하면 끔찍하다. 생각만해도 착하게 살고 싶어진다.

맛있는 떡볶이를 먹으면서 고민거리를 털어놨을 뿐인데 다음날이면 그 모든 게 다 해결된다. 나도 할멈 떡볶이집에 가보고 싶다. 맛있는 떡볶이도 먹고 싶고, 고민거리가 있을 때마다 똥볶이 할멈의 도움을 받고 싶다.

다음에는 어떤 아이들의, 어떤 고민을, 어떻게 해결해줄지  더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