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행성에서 너와 내가 사계절 1318 문고 123
김민경 지음 / 사계절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죽음. 그 충격으로 병원을 오가며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살았던 '이새봄'

4년만에 겨우 세상을 향해 한발 내 딛으며, 학교에 나오게 된다. 하지만 여전히 정신적으로 불안하다.
견딜 수 없을 때마다 무조건 달린다.

도서관에 빌린 책을 반납하러 가다 난 사고로 죽은 엄마때문에, 도서관과 책을 멀리했던 새봄은 우연히 학교 도서관앞에 붙어 있던 글귀에 사로잡힌다.

'삶이 갑자기 죽음으로 급선회할 때뿐' ㅡ 모비딕

'모비딕'을 읽으면서 새봄은 조금씩 엄마의 죽음을 받아들인다.

'이새봄'을 처음 본 순간 알아 본 '정지석'.
어느 순간 달리는 새봄이 옆에 함께한다.
새봄이 선물해준 '모비딕'을, 처음에는 새봄이를 만나기 위해서 읽기시작하지만, 책에 빠져 들게 된다.

새봄과 지석은 '모비딕'이라는 책을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알아가게 된다. 그리고, 서로의 존재를 의지하며 더 성장하게 된다.

새봄과 지석의 순수함과 아름다움에 나도 모르게 두 사람을 응원하게 된다

새봄의 엄마 발인 날 발생한 '세월호 참사'
온 국민을 슬프고 우울하게 만들었던 끔찍한 사고였다.
그 많은 아이들을 죽음에 이르게 만든, 어른이라는 사실이 창피하고 미안했다. 지금도 생각하면 명치끝이 아려온다. 다시는 그런 일이 생기지 않길 바라며, 새봄과 지석의 '상전이'를 대하는 태도도 배워야 겠다.

새봄과 지석의 담임 선생님의 '순간 이동서'가 부러웠다. 왜 내가 학교 다닐때는 그런 게 없었을까? 아마 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 할 거 같다. 학생들은 담임 선생님께 '순간 이동서'를 만들어 달라고 애원 할지도 모르겠다.

'모비딕' 팬이었던 스타벅스의 세명의 창업자가 모비딕의 일등항해사 '스타벅'의 이름을 복수로 만들어 '스타벅스'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재밌었다.

오래 전 읽었던 모비딕 장면들이 조금씩 기억 나면서 다시 읽고 싶어졌다. 모비딕뿐 아니라 이 책에 소개된 모든 책들이 궁금해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