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벨의 아이들
변윤하 지음 / 문학수첩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마법학교의 신입생, 리아의 특별한 여정!
아벨의 아이들: ‘아마란스 마법학교‘
주인공 리아는 최악의 환경으로 불리는 아벨의 보육원에서 힘든 나날을 보내왔고 아픈 동생을 위해 탈출 계획을 꿈꾸고 있습니다. 보육원 아이들을 해치던 원장의 개를 죽이게 되면서 결국 독방에 갇히게 됩니다.
그때 독방에 갇혀있던 리아에게 한 교수가 찾아와 예상치 못한 제안을 합니다. 바로‘아마란스 마법학교‘ 입학 기회와 동생의 병을 고쳐주겠다는 약속인데요.
리아는 마법과는 전혀 관계없이 살아왔지만, 동생을 살리겠다는 일념 하나로 이 제안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매년 소수만이 통과한다는 험난한 선별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과연 리아가 마법학교라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마법학교‘를 배경으로 한 만큼, 책을 읽으며 해리 포터가 떠오르기도 했어요.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고 리아는 겨우 선별시험엔 통과했지만, 리아를 결코 마법학교생활은 순탄치 않았는데요. 악몽을 꾸기도 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시기를 받기도 하고 식물원 화재로 인한 난감한 일까지 겪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리아가 어떻게 이 어려움에 맞서 성장할지 기대하면서 계속 읽게 됐어요.
마법을 배우는 과정에서의 리아의 성장은 물론, 흥미진진한 사건들 속에서 피어나는 러브라인도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이 요소 덕분에 지루할 틈 없이 페이지가 술술 넘어갔어요!
리아가 겪는 고난과 역경은 단순히 마법 세계의 어려움에 국한되지 않아요. 가족을 지키기 위한 희생,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압박, 그리고 새로운 환경에 대한 두려움 등 현실적인 감정들이 마법이라는 소재와 잘 어우러져 쉽게 잘 읽혀 판타지를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특히, 교수님과 리아의 주변 인물들과 숨겨진 진실에 대한 궁금증이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놓을 수 없게 만들었어요. 평범했던 소녀가 특별한 세계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은 독자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 같아요.
마법학교라는 매력적인 배경, 탄탄한 스토리 전개, 그리고 주인공의 성장이 궁금하시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아벨의아이들 #변윤하 #문학수첩
#리뷰어스클럽 #한국소설 #판타지소설 #마법학교 #아마란스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