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힘
3부 "나를 믿어봐요"에서는 아이들이 자신을
믿고 스스로의 가치를 발견하는 힘을 키워주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외부의 시선이나 실패에 굴하지 않고, 내면의 빛을 발견하며 꿋꿋이 나아가는 용기를 가르쳐 줍니다.
꼴찌도 첫재가 될 수 있어요
"꼴찌도 첫째가 될 수 있어요" 페이지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발명왕 에디슨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아주 못했던 에디슨이 어머니의 굳건한 믿음과 격려 덕분에 결국 위대한 발명가가 된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자기 믿음의 힘과 주변 사람들의 격려와 지지의 중요성을 동시에 강조하죠. 마치 어둠을 밝히는 전구처럼, 에디슨의 이야기는 '꼴찌'라고 낙담한 아이들에게도 자신 안에 숨겨진 빛나는 가능성을 발견하고 믿음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희망을 선물합니다. 자신을 믿는 마음, 그리고 주변의 따뜻한 격려가 있다면 누구든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얘기를 담고있어요.
이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어요
'이 세상에 쓸모없는 것은 없어요' 에피소드에서는 겉으로 보기에 쓸모없어 보이는 깨진 항아리조차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 주변의 모든 존재는 저마다의 의미와 가치를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따뜻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쉽게 판단하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모든 존재를 존중하고 그 가치를 발견하는 따뜻한 마음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죠. 저 역시 이 페이지를 읽으면서 주변의 모든 것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