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서비스 디자인 씽킹 -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과 비즈니스 혁신을 만드는 고객 중심 접근법, 개정판
배성환 지음 / 골든래빗(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비스 디자인 씽킹은 서비스 디자인과 디자인 씽킹이 결합한 용어다

디자인 씽킹은 인간 중심의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 현실화해 새로운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분석과 직관의 균형 잡힌 가능성 중심의 사고를 의미한다

서비스 디자인은 서비스와 디자인이 합쳐진 용어이며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 책은 1부 서비스 디자인 씽킹과 프로세스의 이해, 2부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의 여섯 단계 두개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책 제목 그대로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라는 개념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매우 유용한 책이다

총 세개의 프로젝트 (놀 프로젝트, 캣치캣츠 프로젝트, 소규모 요양원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관찰하고, 분석하고, 발상하고, 제작하고, 성장하는 절차들에 대해서 매우 상세히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친절히 설명한다

그리고 서비스 디자인 씽킹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서비스에 어떤 성장과 결과를 가져오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히 분석한다

이 책을 통해 처음 배우는 사람도 서비스 디자인 씽킹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