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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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줄 요약

만족도 ★★★★★

블로그 기본부터 시작해서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키워주는 책이었다.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마케팅을 모르면 창업하면 안된다!

저자는 인생의 첫 사업 실패를 경험하면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크게 깨달았다. 그런 후 블로그에서부터 온라인 마케팅 전반을 치열하게, 열심히 공부했다. 그리고 저자는 책에서도 누누히 강조하며 말한다.

 

마케팅을 모르면 절대 창업 하지 말라고 말이다.

저자는 실패를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아 지금은 13년차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거듭나 강연과 코칭 그리고 책까지 쓰며 직접 부딪히고 배운 모든 경험을 책에 녹여내고 있다.

 

온라인 마케터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은 바로 블로그 하기.

지금은 SNS, 유튜브가 더 인기가 많은 건 사실이다. 그러나 저자는 블로그 역시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우리가 블로그 투잡/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를 첫 장에서부터 말해준다.

 

SNS, 유튜브는 많이 쓰긴 해도 이 두 가지만 한다면 단점이 있긴 하다. 다른말로 하면 블로그만의 장점이 충분히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SNS나 유튜브는 홍보용 채널로 좋지 제품의 특징, 탄생 배경 등 비즈니스적 요소로 활용하려면 블로그가 더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러니 우리 모두 꾸준히 일단 블로그를 계속 키워놓자!

분명 어디든 쓸모가 있다 :D

 

 

눈길을 사로잡는 포스팅 공식

내가 구상한 콘텐츠를 상위노출 할 키워드를 찾는 일이 중요하다.

그리고 찾아낸 키워드 중 경쟁률이 적은 롱테일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여기선 롱테일 키워드란 잘 안 팔리는 80%의 키워드를 말한다.

8020법칙을 키워드에다가도 적용을 시키는 것이다.

잘 팔리는20%가 아닌 소외되는 80%에 관심을 주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첫술부터 배부를 수는 없다는 점이다.

상위노출과 콘텐츠 마케팅은 체득이다. 체득이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니 꾸준히 노력해보자!

 

이렇게 키워드를 잘 잡고 나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썸네일과 제목, 헤드라인, 블로그명 4가지 요소를 신경 쓰는 방법이다.

대표 이미지인 썸네일과 제목은 눈에 확 들어오고 흥미를 끌어야 클릭을 받아낼 수 있다. 그리고 공감과 댓글 수도 중요한 법이다.

 

BYESEE U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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