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웃는다 - 스스로 건강의 길을 찾는 치유 안내서
진정주 지음 / nobook(노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줄 요약

만족도 ★★★★★

슬기롭게 약국을 이용해보자!

피를 맑게 하는 것, 혈액순환은 매우 중요하군!

내 몸을 웃게 할 건강시크릿, 내 몸이 웃는다!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작가, 약사이자 인기 유튜버인 진정주

일단 본업은 약사이지만, 이번 책으로 벌써 2번째 책을 낸 작가님이다.

그리고 10만 구독자를 소유하신 인기 유튜버님이다 :)

<내 몸이 웃는다>를 통해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

 

25년 간의 약국경험을 토대로 어려운 건강정보들을 쉽고 재밌게 설명해준다.

건강에세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우리가 알아두면 좋을 내용들이 적혀있다.

그리고 한방쪽도 연계해서 설명해주신다(똑똑하신 약사님:)

 

구내염에는, 몸살, 두통에는, 배탈 설사에는으로 시작해서

우리가 쉽게 겪는 질병들에 대해서 어떤 약이 좋고 뭐가 필요한지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다.

 

예를 들면, 구내염(입병)이 잘나서 매일 페리덱스라는 연고를 사용했다.

저자님을 통해서 알게 된 놀라운 사실은

바르는 약은 장기적으로 사용하실 부신피질 호르몬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뜨헙)

구내염에 고생인 사람들에게, 추천해주신 다른 방법들 - 비타민B100 제품 하루 한 알이나 두알 복용하기, 비타민C1000미리 하루 세 번 이상 병용하면 더 좋다는 내용을 확인했다. 그리고 삼황사심탕이나 황련해독탕을 입에 머금고 있다가 삼키는 방법도 있다.

 

 

 

진약국에서만 파는 생기산! 먹고싶다

사실 이 생기산을 구매하기 위해 진약국(안산)에 진짜 찾아가고 싶었다.

생기산을 소개하면,

한약(한방 과립제)로 주원료는 시호, 황금, 황련으로 시원한 성질을 지닌 순수 한약재다.

이 책을 통해서 사례들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일단 내가 느끼기엔 만병통치약 같은 느낌이랄까?

찾아서 먹고 싶은 심정이다 :)

 

생기산의 가장 큰 역할은

혈관을 청소하고 혈독을 정화,, 노폐물 제거, 염증 치료, 소화불량, 장누수증후군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생기산은 거의 체내 노폐물을 빼내는 약으로 각종 염증을 치료하고 헐어있는 장벽을 치료하고 혈액 순환개선으로 장운동을 촉진해서 소화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실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찾아간 후기글들을 보긴했다!

근데 약값이 확실히 싸지는 않다 .

그리고 상담을 받아보러 약국에 가고 싶다!(ㅎㅎ)

 

만성질환의 원인 해결법은 피를 맑게 하는 것

책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일,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고 노폐물을 잘 제거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말이다!

내가 아직 그런 쪽으로는 엄청나게 아프지는 않지만,

나도 걸릴 수 있으니, 주의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나쁜 음식을 피하고, 최대한 (병원)약을 복용하는 것도 피한다.

 

내 몸 속에 깨끗한 피가 흐를 수 있게,

그리고 혈액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노폐물을 잘 제거해준다면 우리 신체는 알아서 자기 면역력을 회복한다는

가설을 세우고 저자는 비타민과 식품과 한약에서 정화에 관한 것을 찾다가

한방과립제인 생기산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내 몸을 웃게 할 건강시크릿을 발견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건강바이블이다 :)

 

 

BYESEE 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