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하다 - 고객의 일상에 경험을 선사하는 트렌디한 마케팅 전략
이상구 지음 / 라온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줄 요약

만족도 ★★★★★

소비자가 열광하는 기업에 대해서,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라이프스타일를 말해요!

사람들은 나다움을 표현하는데 시간과 돈을 많이 쓴다고 한다.

예전에는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명품가방 등을 소유하고 과시하는 것이 나를 표현하는 수단이었다면 이제는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거나 색다른 취미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경향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잉여의 시간과 돈을 어디에 쓰는가는 결국 취향과 라이프스타일로 귀결된다.

 

나는 이런 취미 활동을 하는 사람이야

나는 이 정도로 건강관리를 하는 사람이야

 

그러므로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고 이를 기획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하다.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필수적인 접근방식이 되어버렸다.

 

-프롤로그 중에서

 

이처럼 떠오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그러니 물건을 팔 때,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해야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

왜 필요한지는 이 책을 읽어보면 굉장히 이해가 쏙쏙 된다.

 

 

라이프스타일로 마케팅을 할 시대!

이 책은,

1~3장 왜 라이프스타일 기획이 , 사람, 관심을 끌어모으는가에 대해 알아본다. 무엇보다 왜 라이프 스타일이 지금 이 시대 뜨고 있는지, 왜 이를 기획해야 하는지를 설명해준다.

-요즘 부각되는 라이프스타일 기획 사례들을 통해서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사례) 안다르, 이케아, 혼라이프, 무인양품, 테라로사, 포방터 돈가스집 연돈

사례들을 읽어보면 아~하고 감탄하게 된다 :)

 

4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퍼스널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할지 정리해주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나 제품, 서비스를 기획하는 사람들은 참조하면 좋을 것 같다.

 

 

누구나 유튜브를 시청하고 뛰어드는 시대

유튜브는 단순히 플랫폼을 넘어서 새로운 직업군까지 만들고 있다.

동영상 편집, 업로드, 유튜브 등 여러가지 내용들의 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정말 너도 나도 모두 다 유튜브를 보고 뛰어들고 있는 시대다.

그래서인지 1~2년간 꾸준히 업로드해도 유튜버 성공 방정식을 가기는 하늘에 별 따기보다 어렵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사람들을 끌어모을까?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으나, 여기서는 <신뢰의 이동>이란 책을 참조하며 정보 전달의 접점이 점점 개인으로 연결되면서 신뢰가 이동하고 있다고 말해준다.

 

 

변화되고 있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

직장인의 번아웃 증후군,

등 여러 가지 이유를 통해 왜 이렇게 변하는지에 대해서 언급해주면서

앞으로 비즈니스나 마케팅 기획을 생각하는 사람이면 필요할 것 같다:)

 

 

BYESEE 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