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게 일합니다 - 불필요한 것은 걷어내고 본질에 집중하는 7가지 정리 습관
곤도 마리에.스콧 소넨샤인 지음, 이미정 옮김 / 리더스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줄 요약

만족도 ★★★★★

직장생활도 생산적이고 성취감 넘치고 즐겁게 할 수 있다.

업무공간, 디지털 데이터, 시간, 결정, 관계, 회의, 팀 정리하는 법

정말 중요한 것에 집중하는 삶을 사는 법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내가 하는 일에도 정리가 필요하다.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잊어버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파묻혀 살고 있다면,

당신에게 필요한, 효과적인 해결책! 정리다!

직장을 설레는 공간으로, 즐거운 곳으로 만들고 싶다면!

곤마리 정리법을 업무공간, 직장생활에서도 적용해보자!

 

우리가 매일 고정적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직장이다.

그 곳이 만족스럽지 않고 행복하지 않고 즐겁지 않다면, 인생은 괴로울 것이다. 이제 그런 괴로움에서 벗어나보자. 정리정돈으로 얼마든지 직장을 설레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 수 있다! 진정으로 생산적이고 성취감이 넘치는 직장생활을 누려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이다.

 

왜냐고? 공동집필자인 스콧은 조직심리학자로 훨씬 더 보람차고 즐겁게 경력 쌓는 방법을 오랜 시간 연구해왔다. 업무적 측면에서 정리의 효과를 보여주는 최신 연구 결과와 자료를 제공한다. 그래서인지 뒤에 주석이 꽤 있다.

 

정리란 단순히 물건을 치우는 행동이 아니다. 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는 하나의 루틴을 의미한다. 너저분한 책상, 쓸데없는 업무, 낭비하는 시간, 불필요한 회의, 영양가 없는 인간관계 등 나를 방해하는 모든 잡동사니를 하나씩 걷어내고 본질에만 집중하는 정리습관을 통해 누구나 일 잘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책 소개 중에서

 

 

곤마리 정리법으로 정리해보기

곤마리 정리법의 특징 2가지

1. 다시는 지저분한 상태로 돌아가지 않는다.

2. 영감을 주고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만 남긴다(독특한 선별기준)

 

이런 특징을 바탕으로, 업무공간을 정리하는 방법, 디지털 데이터와 시간, 결정, 관계, 회의 그리고 팀 정리법까지 알려준다. 그리고 정리의 마법을 공유하는 법을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타성에 젖은 업무에서 벗어나 하루하루 생산성을 높이는 마음가짐과 접근법을 공유해준다.

 

그리고 각 챕터마다 사례들이 등장한다. 정리법을 적용한 사람의 변화를 알려주고 각종 연구 자료들도 나와있어서 객관적이긴 하다.

 

이 책을 통해서 당신의 일을 방해하는 모든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고 늘 꿈꿔왔던 커리어를 실현해줄 열쇠가 되기를 바란다고 한다.

 

 

정리를 통해 자신과 대화를 시작하자!

정리의 목표는 깔끔하고 말끔한 책상이 아니다, 정리를 통해 자신과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다. 왜 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싶은지 파헤쳐보고 자신에게 가치 있는 것을 찾아낸다. P.36

 

정리에 성공한 사람,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정리를 시작하는 사람의 마음가짐이다.

대부분 자발적으로 계속 정리하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생활방식을 원하는지 분명히 알고 시작했다.

 

그러니 정리를 통해 얻고 싶은 효과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내가 바라는 직장생활은 어떤 것인지, 어떤 직장생활에 설레는지, 일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가 무엇인지 스스로 생각하는 것이 정리의 첫 단계이자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P.45

 

정리가 주는 가장 큰 혜택은 자신만의 기준을 알 수 있다는 것이다. P.72

 


요즘 책들이 자신에 관해 알아가는 책이 많은 것 같다.

실상 우리 자신도 우리 스스로를 잘 모른다. 생각해보지않아서...

생각하기를 귀찮아하고 싫어해서 그런걸까?

이제 좀 자신에 대해서 알아가보면 어떨까?

 

BYESEE 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