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1 (라이트 에디션) - 답답한 세상, 희망을 꿈꾸다 설민석의 삼국지 1
설민석 지음 / 세계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이름도 유명한 삼국지!

나와 거리가 멀었던 아이였다. 어렸을 때 만화로 된 삼국지를 읽다 말고

내팽겨친 기억이 난다. 글로 읽으려고 하였으나 도저히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몰랐던 나에게 언제나 어디서나 간편하게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삼국지 라이트에디션이라니! <참고로 1,2,3 권으로 이루어짐>

마침내 나도 삼국지를 읽어본다!!!!!!!

어디서부터 무엇을 읽어야 하는지 방황하고 있다면!

아직도 삼국지를 입문해보지 않았다면,

설민석 삼국지 라이트에디션으로 가볍게 시작해보세요!


 세 줄 요약

만족도 ★★★★★

설민석 삼국지 1,2권이 나옴에도 아직 읽어보지 못했다면?

재밌다. 삼국지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기억에 남는다.

음성지원이 되는, 완전 잘 읽히는 삼국지라니! 언빌리버블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설민석 삼국지 1,2권이 나옴에도 

아직 읽지 못한 YOU

내가 재미있게 읽은 이 책은,

원래 있던 <설민석의 삼국지 1, 2>과는 다른,

<설민석의 삼국지 라이트에디션 1,2,3>이다.

참고로 기존의 설민석 삼국지 1, 2권은 매우 읽고 싶었으나

아직까지 못읽었다. 확실히 더 크고 무겁고 두꺼워셔였을까...

 

이번에 나온 라이트에디션은 나 같은 이들(아직 읽지 못한)에게 더욱 가벼운 마음으로 삼국지를 집어들 수 있게 휴대성을 강조했다.

그래서 나도 마침내 삼국지를 읽어본다.

전에 읽어보려 하였으나 너무 양이 방대하고 어렵고 복잡하고 이해 안되고

그래서 접었던 기억이 난다. 기억에 1도 남는게 없다.

참고로 내 동생도 2번 삼국지를 읽었지만 현재 남는게 없다고 한다(ㅋㅋㅋ)

뭐야 너랑 나랑 다를게! (ㅋㅋㅋㅋㅋㅋㅋ)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라이트 에디션으로 삼국지를

일단 부담이 없다. 가볍다. 휴대하기 좋다. 책의 전체적인 느낌이 좋다! 삽화도 중간 중간 있네! 친절하게 지도로 설명해주네! 설민석쌤 목소리가 들리면서 앞부분 요약도 해주고 1장이 끝날때마다 인물관계도를 다시 정리해주네요. 삼국지의 재미를 느끼게 해줬네~~

다음 내용이 궁금해서 기다리지 못해 쭉 읽었다. 하루만에 다 읽었다!

 

 

<설민석 삼국지 라이트에디션>

어떻게 다른가?

나관중의 소설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하여 서술되었으나

원전의 방대한 내용, 복잡한 전개과정, 많은 인물들, 생소한 지명

이 모든 것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라이트 에디션>

 

이런 취지를 바탕으로 반복되는 부분 과감히 삭제!

살려야 할 부분은 강하게 어필!

개연성이 없는 부분은 상상력을 동원(영화,드라마,책 등 명작 참고하여 기술)!

 

그래서 원전과 다르게 서술되는 부분이 종종 등장함

()수많은 책사들을 한 명으로 통일하거나 생략한 부분도 있음

이렇게 했던 이유가 있음!!!!!다 우릴 위해서였음!

삼국지 입문자들은 복잡 미묘한 전개가 혼란스럽고,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과 그 수에 질려 책을 덮지 않게 하기 위한 바람으로

..히 축소하여 서술한 것 <설민석의 삼국지 라이트 에디션>

 

그러나 수정은 원전의 큰 흐름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본연의 매력들을 최대한 담아내는 방향으로 하였음

 

원전과 다른 부분들을 궁금해 하시는 독자를 위해

마련된 <부록: 삼국지 자세히 들여다보기>

삼국지 원전을 충분히 확인할 수 있게 구성했음!!!!!

 

 


설민석 삼국지 라이트에디션 읽을 때 완전 유용한 팁

1장이 끝나면 맨 뒤, 부록으로 간다(P.377)

원전과 다르게 묘사된 부분이 어디인지 빠르게 소개해준다.

그러니 1,2,3장을 다 읽고 부록을 읽으려니 기억이 잘 안났다.

근데 1장 끝나고 부록 1장 읽으면

이해가 더 쏙쏙되고 차이도 알게 되어 좋다. 강추

 

 

 

BYESEE 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