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 줄 요약

만족도 ★★★★★

부자의 말센스는, 일과 인간관계를 잘할 수 있는,

남다른 한 끗을 알려주는 책이다.

사소한 차이로 얻게 되는 큰 이득을 알고 싶다면, 추천!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저자 김주하의 전작<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저자의 경험담이 녹아져있는 이야기, 오랜 기간 비즈니스 교육과 컨설팅을 해왔고, 돈도 사람도 끌어당기는 주하효과라는 말이 따라다녔다.

성장하며 느꼈던 결핍이 말센스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 수강생이 겪은 사레를 통해서 말센스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말센스가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말센스는 길러지는 것,

근육 키우듯이 말센스는 반드시 좋아진다.

대신 우리는 책을 읽고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그게 우리가 할 일이다.

 

유튜브 채널 활용하면 더 좋네요~

책 읽다가, 중간에 QR코드가 나옵니다.

미소를 머금은 중저음 목소리란 무엇인가?

놀랍게도 목소리로 사람을 판단한다고 하네요.

목소리톤은 고음, 저음보다는 중저음 목소리가 더 전문적이고

능력, 설득력, 자신감, 신뢰도, 리더십에 대한 기대 등을 높인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신도 갖고 싶지 않나요?

미소를 머금은 중저음 목소리!

유튜브 채널이 있더라구요. 구독과 주하요를 했습니다(ㅋㅋㅋ)

저자, 김주하님은 매우 매력적이셨어요. 반했음

 

주하효과를 잘 녹여낸 책!

하나의 꼭지마다, 직접 겪은 예화와 사례들을 통해서

더 와닿네요. 남다른 한 끗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그 차이를 발견하고 알려주다니! 정말 유용해요

일과 인간관계에서^^

 

책은 총 4부로 나뉘어져있어요.

1부는 부자의 생각과 관점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2부는 돈 버는 사람들의 은밀한 말센스

3부는 내 옆에 좋은 사람을 두는 말센스

4부는 끌리는 말센스는 마인드에서 나온다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 물론 다 재미있게 읽었지만, 열심히 밑줄 긋고

옮겨 적으면서 읽은 부분은 3-4부였어요!

 



배운 것

 

나도 갖고 싶다. 부드러운 카리스마

이 책을 읽고 더 가져보고 싶은, 부드러운 카리스마

너무 가벼워 보이지도 않고 만만해보이지도 않고 선을 넘지 못하게 하는

그 마력을 지니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나는 좀 가벼워 보여서 더 그럴 수도 있다. 나도 상대의 무의식에 나의 묵직함을 심어주고 싶다.

1) 여유있는모습(사자의 어슬렁 어슬렁)과 태도

2) 미소를 머금은 중저음 목소리

3) 상대에게 관심과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상대의 말에 귀기울이기

4) 부산한 제스처를 제거하자.

정말이지, 나에게 꼭 필요한 모습들이다.

 

미소를 머금은 중저음 목소리

김주하님을 유튜브 채널로 본 순간, 정말이지 전문가 중에 전문가였다.

~매력적인 중저음과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아름다움에 반했다.

 

 

리더에게 감동하는 순간은?

리더에게 감동을 받아 보았는가?

음 나도 딱히 겪어본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감동을 주는 리더가 되고 싶다. 언제 사람들은 리더에게 감동할까?

상대가 저지른 실수를 너그럽게 감싸줄 때라고 한다.

물론 같은 실수를 계속 감싸줄 순 없고, 일단 처음에는 너그럽게 감싸줘야 한다는 점이다.

리더가 해야 할 일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도록 스스로 깨닫게 도와줘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스스로 느끼고 깨닫게 해야 한다. 그래야 생각이 변하고 행동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저자가 생각하는 것과 내가 그동안 리더라면... 생각해왔던 부분들이 겹쳐서 좋았다.

왜냐면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내가 막무가내로 바꿀 수 없는 노릇이다. 그러니, 스스로 무엇이 문제인지 인지를 시켜줘야 하는게 나의 생각이다. 그런 점이 비슷해서 좋았다.

 

스스로 생각하게 하기 위해서,

저자님이 알려주는 바는 이렇다.

먼저 상대에 대한 고마움을 인정하고, 그 뒤에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다.

그럼 상대는 자신의 속사정을 꺼낼 가능성이 크다.

그러면서 스스로 자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음을 인식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내가 1밖에 생각하지 못했다면 저자님을 통해 2를 얻게 된 순간이었다.

 

모든 것의 출발점이 생각과 말이다

내 생각과 말이 얼마나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인지했다.

 

BYESEE 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