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동하는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30일 체형 교정 - 움직임을 알면 체형이 바뀐다
남궁형.유성현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세 줄 요약
만족도 ★★★★★
통증의 원인은 잘못된 자세와 움직임 때문이다.
움직임과 체형은 동전의 앞뒷면과 같다.
그러니 바른자세, 체형 교정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칭찬일색)
이 책의 저자들은 물리치료사이다. HAHA맞춤운동센터 공동대표이면서 유튜브 채널 ‘운동하는 물리치료사’도 운영중이다. 대한 카이로프락틱 학회 정회원이며 국제기능운동협회 교육이사며 일단 저자들의 경력만 봐도 탄탄!하다.
저자는 27살에 허리디스크가 찾아왔다.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사람이 허리디스크 진단을 받다니?
그렇게 되면서 이 책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이다.
허리가 아플 때마다 치료할 방법 중 하나로 관심을 보인 것은
운동치료였습니다. 운동치료를 실천하면서 실제 본인의 통증이 체감되고 움직이기가 훨씬 수월해졌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환자들에게도 본인이 직접 한 운동들을 더 힘있게 알려준다고 합니다.
직접 저자가 체험하고 경험해봤으니 확신이 생겼을 것 같네요.
환자들에게 적용해본 결과, 운동이야말로 근원적인 치료임에 더 확신을 얻게 됩니다.
그래서 강조하는 것은 바른자세로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허리 통증의 뿌리를 뽑는 일! 아픈 진짜 원인은 움직임, 잘못된 움직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대표적인 사인이 바로 자세라는 점.
그래서 이 책은 30일 체형교정으로 우리들에게 올바른 자세와 바른 자세로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을 알려준다.
이 책으로 30일 체형교정에 동참한다면 미래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고 하니, 우리 모두 이 책으로 예방할 수 있는 운동을 같이 해보아요

▶배운 것
일할 때 앉는 바른자세는? 핸드폰 보는 자세는? 서는 자세는?
자세는 매우 중요하다.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우리는 내가 편한 대로 자세를 잡는다. 그러나 그것이 좋지 않다는 것? 모두 알지만 고치지 않고 넘어간다. 나중에서야 목이 아프고 어깨 아프고 허리 아프면 힘들게 모은 돈을 쏟아 붓는다. 미리 예방 좀 하자. 예방하는 운동과 자세를 잡아보자.


체형교정을 위해선 탄탄한 기초가 우선이다.
책에서는 1-2주간 기초운동을 하고
3-4주간은 체형교정운동을 할 것을 권한다.
삐둘어진 목, 허리, 발을 교정하기 위한 운동법이 part 2,3,4에 걸쳐서
알려주고 있다.
먼저는 기초다지기로 호흡 및 스트레칭 자세를 알려주고 사진으로 보여주면서 설명해준다. 책을 봐도 모르겠다면 유튜브 채널을 구독바란다.
그리고 두통이라던가 거북목이라던가 등 각 체형에서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일반적인 부분들을 하나씩 설명해주면서 그에 따른 체형교정을 설명해주고있다. 그래서 내가 해당사항인지 아닌지는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파악해볼 수 있다.
어느 특정한 부분만 그런게 아니고 목이며 골반이며 모든게 다 연결되어있어서 전체적인게 필요하다.
목이 아프니깐 꼭 목 운동, 스트레칭이 아니라는 점이다.
바른자세를 가지고 내 허리, 내 목, 내 무릎 잘 지켜내자!
BYE★SEE 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