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배우는 닥터단감의 의학 이야기 1 만화로 배우는 닥터단감의 의학 이야기 1
유진수 지음 / 군자출판사(교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tvN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방영한다.

내가 좋아하는 배우, 조정석도 나온다.()

각자 분야가 다른 20년지기 의사 친구들의 이야기다.

일단 보면서 느낀 건... 부럽다. 뭔가 멋지다였다.

내가 의사를 꿈꾼 적은 없지만 의학 지식을 쌓아보고 싶다는

마음은 아직도 지금도 여전히 있다.

건강한 게 제일 좋고 중요하니깐,

이왕이면 제대로 알고 있는게 좋겠죠?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한층 더 의학지식을 쌓고 싶은 마음이 커지고 있다! (땡큐)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의학지식을 쌓아갈 수 있다. 직접 의사에게 배울 수 있으니깐

그래서 내가 사랑하는 채널 닥터팬터TV"가 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LDbPl_u3hz86unAs-4ZVTg

이 사람에게는 논리가 있다. 매우 이해가 잘 된다.

그러니 시청만 해도 이해가 된다. ~이래서 이래서~

그래서 의사는 못되더라고 의학지식을 쌓는 재미가 매우 쏠쏠하다.

 

오늘 리뷰 할 만화책도 그렇다. 만화로도 의학지식을 쌓을 수 있다!

만화로 배우는 닥터 단감의 의학이야기!

일단 글이 아니라 만화여서 좋았다. 하하하

심지어 1권이 아닌 2권까지 있어서 좋았다.

,그림의 유진수는 의사다.

동시에 메디컬일러스트 그리닥 스튜디오 대표이며,

닥터단감을 만든 메디컬 웹툰 작가다. (?!?! 언빌리버블)

다재다능... 능력자다 능력자!

어릴 때 그림 그리는 일에 재능이 있었고, 의사가 되면서

정확하고 유익하고 재미있는 의학정보를 주기위해

탄생하게 된 닥터단감! (이제야만나다니 .)

단감캐릭터와 내용들이 매우 알차다. 개인적으로 나는 좋았다.

닥터단감 캐릭터가 정말이지 매력적이다.

그리고 내용들도 재밌게 짜여져 있어 두꺼워도 금세 읽게 된다.

소화기질환, 비뇨질환, 심장.폐질환, 알레르기.아토피 질환,

감염 질환, 해외여행 특집, 어지럼증, 호르몬대사질환으로

각 파트가 나뉘어져서 하위 질환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그 중에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는 소화기 질환

급성 충수돌기염, 치핵, 탈장, 헬로코박터 파일로, 식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친숙하고 한 번쯤 들어봤음직한 내용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다.


각 질환마다 여러가지 에피소드로 재미있게 알려주신다.

콘티를 짜고 그림을 그리고 여러 면에서 엄청난 정성이 들어간

의학만화이야기다.

 


의학에 대해 잘 모르는 우리들은

일단 글이 아닌 만화로 접하니깐 확실히 좋다.

의학전문용어들이 나오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일단은 읽힌다. 영어를 읽을 줄 몰라도 일단 읽혀 넘어가진다(ㅋㅋ)

에피소드가 끝나고 나면 다시 한 번 더 글로 요약.정리를 해준다.

단감노트~질병에 관해 원인 및 치료법 등에 대한 설명과

에피소드 그리고 난 후기 등을 적어주시기도 했다.

그래서 만화로 접하고 글로 다시 한 번 정리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책을 다 읽고 느낀 것은 감사였다.

이 세상에는 정말 원인도 제대로 모르고, 치료법도 불분명한 것이 많다.

그럼에도 내가 건강하고 살아있고 숨쉬고 있음에

정말 감사를 느끼게 해주는 책이였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닥터단감의학이야기 #닥터단감 #유진수 #만화로배우는의학이야기 #군자출판사 #의학 #그리닥스튜디오 #소화기질환 #단감노트 #메디컬웹툰 #과민성대장증후군 #헬리코박터파일로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