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에 두고 읽는 인생 문장 - 거장의 명언에서 길어 올린 38가지 삶의 지혜
김환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책

거장들의 명언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배우고 싶은 거장들의 삶의 지혜를 책 한권으로!

 


읽게 된 동기

 

일단 책 제목부터 장난이 아니다. 곁에 두고 읽는 인생문장이라니!

평생 내 옆에 두고 읽으라는 것 아닌가?

 

거장의 명언에서 올린 38가지 삶의 지혜가 담겨있다니.

누구든 원할 것이다. 삶의 지혜! 그 출처가 거장들이라면 더욱 믿을 만하다.

 

38가지 주제마다 짧은 꼭지글로 구성되어 있어서, 우린 쉽게 해당하는 부분에 대해 거장들의 명언을, 삶의 지혜를 접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비전, 시간, 변화, 목표, 분노, 열정, 전략, 관계, 리더십, 협상 등]

 

거장이 남긴 명언에 대한 의미와 혜안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그러니 너무 짧아 이해가 바로 안가도 설명을 읽으면 이해가 된다.

 

수많은 거장들이 어떤 명언을 남긴 줄 알고 찾아 보겠는가!

인생에서 이 책 한권이면 충분하다.

이 책을 곁에 두고 나의 인생 문장을 찾길 바란다.

 

 

▶▶책을 읽고 느낀 점

 

38가지에 대해서 거장들의 생각과

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내가 미처 생각지 못한 명예, 권력, 리더십,

조직에 대한 나의 관점을 좀 더 넓혀주었다.

 

거장들이 주는 한 문장이, 이토록 공감이 되고, 마음을 울리다니!

나도 그런 글을 쓰고 싶다. 아님 그런 한 문장을 만들고 싶다.

 

명언&영어까지 함께 있어서 좋았다.

마지막 부록에 인생명문장을 필사할 수 있게 구성해주시셔 감사하다.

내 마음에 다시 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였다!

 

이 책은 집중해서 읽어야 함을 강조한다. 

자칫 하다간 놓칠 수 있다(ㅋㅋ)

그래서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체득한 팁을 보여주겠다.

누구의 말인지 표시를 하면서 읽으면 다시 볼 때 알 수 있다.

▶▶▶책 내용 소개

나도 이 책을 읽기 전에 매우 궁금했다.

도대체 어떤 명언들이 담겨있으며, 어떻게 내용을 구성해나갈까?

먼저 저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거장들의 삶의 지혜를 일일이 검색해보랴!

자주 들어봤던 명언이 누구의 것인지도 출처도 정확하게 알았다.

이 책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삶의 지혜를 배우면 좋겠다.

 

[칭찬 p.174] “가장 비열한 종류의 칭찬은 좋은 말을 한 다음 하지만으로 시작하여 딴소리를 하는 것이다.” -헨리 워드 비처

이 의미는 칭친과 비판을 섞지 않는 게 좋다.

이거 읽자마다 든 생각, 데일카네기가 알려준 인간관계론이 떠올랐다.

데일카네기는 이 명언을 읽어봤던 것일까? 궁금하다(ㅎㅎ)

저번 포스터에도 언급했던!!! 그 내용이 이 명언을 통해 보니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마음에 새겼다.

가장 비열한 칭찬이라니...하하 좋은말을 할 땐 좋은말만 해주자.

 

[분노 p.129] “화를 내는 것은 남의 잘못에 대한 보복을 우리 스스로에게 하는 것이다.” -알렉산더 포프

"분노로 시작한 것은 부끄러움으로 끝나기 마련이다.“ -벤저민 프랭클린

분노는 잘만 쓰면 개인과 나라의 발전의 밑거름이 되지만, 문제는 통제다.

분노는 순간적으로 정신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분노를 통제하지 않으면 분노가 여러분을 통제한다. - 영국의 역사가 트리벨리언

 

[비전 p.105] “오로지 자신의 마음을 바라볼 때 비전이 선명해진다. 밖을 보는 자는 꿈꾸는 자요, 안을 보는 자는 깨어 있는 자다. -카를 구스타프 융

깨어난 사람은 비전을 시간 속에서 실천한다.

11, 하루하루가 비전의 순간이다.

나는 자고 있는 걸까? 깨어난 사람일까?

 

나의 인생문장 

 



책을 읽어보고 나니 곁에 두고 곱씹어볼 명언들이 있었다.

나도 이제야 내 나름의 인생 문장을 찾았다.

나에게 살이 되고 피가 될 그런 인생문장말이다.

이 책을 읽는 분들도

당신의 인생문장을 만나길 바란다.

 

 

-네이버카페 문화충전200% 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ps.아포리즘 이라는 단어는 내가 처음 들어봤다. 도대체 뭐지 하고 찾아보니

깊은 진리를 간결하게 표현한 말이나 글. 격언, 금언, 잠언, 경구 따위를 이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