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의 힘 곤도 마리에 정리 시리즈 1
곤도 마리에 지음, 홍성민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정리하면 절대 다시 어지럽혀지지 않는 정리법

 


 

읽게 된 동기

 

집 이사를 하면서, 얼마나 불필요한 짐을 소유하고 있는지 돌아봤다.

한 번 정리하면 절대 다시 어지럽혀지지 않는 정리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의 대상자 정리에 서툰 사람, 정리를 해도 다시 어질러진 상태로 돌아가는 사람, 정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는 사람, 바로 나다.

집안을 정리하면 얻는 힘이 있다.

자신의 사고방식, 삶의 방식, 인생이 극적으로 달라진다. 고 소개한다.

정리의 올바른 노하우를 익히기 위해서

이 노하우는 누구나 배울 수 있다. 누구나 납득할 만한 책이라고 한다.

-

사실 이사를 가게 되면

짐이 그냥 옮겨진 채로 쭉살게 된다.

정리?

안 입는 옷이 잔뜩이고, 불필요한 물건들이 있어도 그냥 방관한다.

이사를 간다거나

누가 집 구경 와서 대청소를 한다거나

내 마음을 움직이는 어떤 큰! 계기가 있지 않은 이상

그냥 이사 왔던 채로 산다.

 

아니면 가족 중에 유난히 깨끗하고 정리정돈을 좋아한다면

아마 한 달에 한 번이나, 정리를 하긴 하겠지.

근데 우리 집 같은 경우는... 전혀 하지 않았다.(물건과 함께 살았다)

큰 계기가 있지 않은 이상, 그냥 내버려둔 채로 산다.

아마 누구나 그럴 것 같다.

청소는 해도, 정리는 딱히...

 

그래서인지 정리에 관한 책... 딱히 많이 접해보지 못했다.

정리라 해봤자 나에게는 책상정리가 전부였던 것 같다.(ㅋㅋㅋㅋ)

버릴 생각은 해본 적이 없다. 어떻게 버려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에이 다음에 하자며

그냥... 살지 않았는가?

 

 

아마 나는 저자가 말하는 극적인 의식의 변화를 경험해보지 못해서였다.

정리를 해서 극적인 효과를 직접 경험하고 맛보았다면

정리에 관해 다시 생각해 볼 것이 분명하다.

지금의 나처럼 말이다.

 

저자도 말한다.

의식을 바꾸지 않는 한 습관은 바뀌지 않는다

우리는 정리에 대한 의식을 극적으로 변화시켜야 하고 경험해보아야한다.

그 경험은 내 마음을 뒤흔들릴 만큼 극적인 변화여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의식이 바뀐다.

그래야 내가 정말 바뀐다. 그래야 깨끗함이 유지될 수 있다.

 

사실 나도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정말이지 어메이징하게 나의 의식이 극적으로 변했다.

정말 전에 살던 집에는

불필요한 물건들, 입지 않는 옷들, , 음식 등...

버리는데 힘들었고 고단했다.

다시는 이렇게 살지 않으리, 사지 않으리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고생 후에 찾아오는 자유로움이! 얼마나 좋던지

정말 후련했다.

 

이런 의식의 변화로 다시는 전 처럼 살고 싶지 않다.

정리라바운드는 없다. 작가가 말한 0% 재수강이라 한 말이 맞는 것 같다.

 

저자가 소개하는 정리 원칙이 간단해서, 나는 매우 좋았다.

1)버리기

2)물건의 장소 정하기

* 정리는 한 번에, 짧은 시간에, 완벽하게

2가지 원칙을 잘 지키면 된다.

책을 읽어보면 그 세세한 부분까지 언급해주고 있어서 더욱 좋다.

 


그리고 곤도마리에가 알려주는 정리법이

올바른 정리 노하우임에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이다.

 


 

한 번쯤은 올바른 정리 노하우를 배워둘 필요가 있다.

?

한 번은 이사를 가지 않는가?

이사를 가기 전에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아마 내 마음과 같을 것이다!

 

참고로

<정리의 기술> 편이 있다.

이 책은 정리의 힘의 실천편이라고 소개해주는데

! 한 번 읽고 싶다.

 

그리고 <정리의 힘>

책 안에 곤도 마리에의 집이 사진으로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이 든다.

그리고 옷을 수납하거나 개는 방법 등도 글만이 아니라

사진 하나를 첨부해줬더라면, 참 좋았을 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근데 곤도 마리에의 책은 이 책 말고도 여러 권이 있다.

만화로 된 책도 있어서

아마 사진이나 이런 부분은 다른 저자의 책을 통해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 같긴 하다!

 

-네이버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리뷰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