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고학년이 읽어야 할 도서들
-
-
노빈손의 좌충우돌 로마 오디세이 (책) ㅣ 신나는 노빈손 세계 역사탐험 시리즈 3
강영숙 외 지음,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04년 9월
평점 :
이 책의 앞장에는 로마의 유적, 유물등의 사진과 현재 로마의 사진들이 실려 있어 책을 읽는 동안 더욱 새로운 도시를 경험하게 된다.
노빈손의 역사탐험시리즈인 이책을 읽다 보면 어느새 옛날 하고도 먼 옛날에 시대로 빠져들게 되는 것 같다.
익살스러운 노빈손의 재치와 양쪽에 조그맣게 쓰여진 글씨는 아주 환상적인 짜임새로 지식과 웃음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신화속에 등장하는 인물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신화 속에 등장하는 괴물 메두사, 눈이 백개달린 괴물 아르고스,사자의 몸뚱이 독수리 머리와 날개 등은 깃털로 덮여 있는 괴물 그립스, 미노스 왕의 아내가 낳은 괴물 미노타우로스, 불을 선물해 준 신 프로메테우스, 하늘을 떠받치는 신 아틀라스 등이 재미있게 나열되어 있다.
책의 끝부분에는 긴가민가 고대 로마 퀴즈 "골든벨을 울려라!"코너가 있어 고대 로마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 보고 문제를 풀어 보는 것도 있어 책을 읽고 난 후 잘 읽었는지 점검도 해 볼 수 있다.
여름방학 동안 시원한 그늘 아래서 수박 한 조각 입에 물고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계기를 만들 수 있는 노빈손 시리즈를 쌓아 놓고 독서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